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점점 문의메일이 많아지네요. 재때에 답변을 드려야 하는데 다소 밀려서 답변 메일을 보내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그림자분신술을 써서 여러명으로 분신해서 고민을 해결해 드리면 더할나위없이 좋을텐데 현실은 그럴수가 없으니 어쩔 수 없습니다. (울음) 그럼 이번 메일의 내용을 뭔지 한번 원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Q.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고 메일드립니다. 이제 한달 조금 넘은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 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를 넣기 위해 자동광고도 넣어보고 이것저것 HTML을 만져보다보니 애드센스 자동광고가 1주일동안 적용이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어 이렇게 문의 드려봅니다. HTML을 봐도 뭐가 잘못된건지는 모르겠고 혹시나 친효님이시라면 HTML만 보시고 판단 할 수 있으실지 하고 메모장으로 제 블로그 HTML코드 첨부해서 보내드려봅니다. 혹시나 판단 할 수 있으시다면 진단 한 번 부탁드려봐도 될까요?


이분께서는 이제 막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것 같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제부터 좋은 콘텐츠, 이로운 콘텐츠만 양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보내주신 내용을 살펴보면 "자동광고" 라는 키워드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그래서 이렇게 말씀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A. 애드센스 자동광고 기능은 현재까지는 원하는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나서 보편적으로 진행하는 작업은 수동으로 광고코드를 넣는 일 입니다. 보통 본문 상단에 2개 (스마트폰에서는 1개만 보임) 그리고 마지막 하단에 1개를 넣습니다. 이 수동으로 넣는 방법에 대해서는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으니 한번 그대로 보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의 참고글을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이 글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드디어 영업할 식당 준비는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손님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도 단골들로만 말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맛이 중요합니다. 가격만 싸다고 해서 장사가 잘 되는게 아니라는건 잘 아실거에요. 너무 비싸도 문제겠죠. 적당한 가격에 훌륭한 맛이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세계에서는 바로 포스팅이 그것입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오로지 내 블로그에서만 맛볼 수 있는 그런 글들을 많이 양성해야 합니다. 그것이 곧 경쟁력이며 이 험난한(?) 블로그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너무 손님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는 것에 신경쓰면 맛을 놓칩니다. 그리고 위치가 서로 바뀌었죠? 맛에 신경써야 손님이 오는건데 말입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티스토리 맛집이 되기 위한 연구를 많이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방문자도 알아서 늘어나고 덩달아 애드센스 수익도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