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방금 이런 메일을 받았습니다. "서버의 긴급 메세지!" 라고 하는 제목의 메일이네요. 들어가보니 제 계정이 블랙리스트에 올랐다고 합니다. 뭔 소린지...? 이럴때 보통 당황하실수도 있는데, 절대 당황하지 마시고 무조건 침착하게 하나하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출처 URL, 보낸사람 메일 주소를 반드시 파악하자!


이게 도착한 메일 제목 입니다. 보낸사람이 Naver-Support 라고 되어 있네요. 네이버 고객센터라는 소리죠. 진짠가 의심부터 해봅니다.




이럴때는 답장을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해당 메일을 눌러 답장을 해보니까 어럽쇼?! tycera@hanmail.net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 직원이 한메일을 쓴다고?! 바로 여기서 들통났습니다. 이 메일은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보낸 메일이 아닙니다. 어떤 녀석인지는 모르겠는데, 분명 불건전한 목적으로 발송했다는 뜻 입니다. 잘 걸렸다! 요놈!




메일을 들어가서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 제법 공격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지 않으면 제 계정이 지워진대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블랙리스트에 올렸습니다?!" 라고 하는군요. 하물며 본인 계정을 삭제할때도 단계를 거쳐 진행하는데, 이런 말도 안 되는 내용에 절대로 당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뭔 얼어죽을 블랙리스트... 언제적 상술인데 지금도 쓰느냐~!? 시도는 좋았는데 상대를 봐가면서 보내야죠? 여기를 클릭해보라니까 한번 클릭해볼까요?


네이버 로그인 화면 비교


오호?!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랑 똑같이 만들어놨네?! 하지만 이건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 아닙니다. 저기 비밀번호 입력하는곳에 비밀번호를 진짜 입력하는순간 내 비번이 저자식한테 넘어갑니다. 주소를 보세요. https://myflipfloplife.com 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게 네이버 주소가 아니란건 다들 아실 것 입니다.




이게 오리지널 네이버 로그인 주소 입니다. 그리고 올바른 네이버 로그인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정식 네이버 로그인 화면 아래에서도 현재 로그인하는 사이트가 어디인지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차이점이 명확하게 보이시죠?


우선 뭔가 덜컥 겁부터 연출하는 메일은 특히 더 조심해야 합니다. 사람의 당혹스러움을 이용해서 개인정보를 뜯는 아주 얄팍한 상술 입니다. 그러니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하나하나 꼼꼼히 살피셔야 합니다. 이 메일을 받자마자 저 말고도 다른 분들이 당할수도 있을 것 같아서 지금 긴급하게 작성해 봅니다. 그리고 이 글을 많은 분들에게 공유해 주셔서 주변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