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미국이나 일본 등 외국으로 여행을 가기 위해서 환전을 할 때 우대율을 높여서 수수료를 대폭 줄일 수 있는 모바일 환전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일본 여행을 가끔씩 가는데 늘 하나은행 앱에서 환전 신청을 합니다. 기본 우대율 90%가 적용되므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하시는것보다 더 이익입니다.




먼저 사용하시고자 하는 은행 앱을 실행하셔서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KEB 하나은행을 이용하므로 해당 앱을 기준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로그인 완료 후 바로 검색버튼을 활용해서 "환전" 이라고 입력해 보세요. 그러면 사이버환전에 대해 검색이 될 것이고, 신청하기 메뉴를 터치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환전 신청 화면에서 환전하고자 하는 나라를 선택하시고 얼마를 환전할지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외화 기준으로 입력을 하는데 말 그대로 외화가 기준이 되고 그에 따른 한국돈이 알아서 계산이 되는 방식을 뜻합니다. 만약 본인은 한국돈으로 딱 "140만원만 쓸래!" 싶다면 외화 기준이 아닌 한국 돈을 기준으로 맞추시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외화가 해당 금액에 맞게 계산이 되어 환전 신청이 됩니다. 모두 완료되었다면 맨 아래의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환전 신청정보가 간략하게 나옵니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신청시에는 기본 우대율이 90% 입니다. (KEB 하나은행 기준) 그리고 해외여행보험 신청이 활성화 될 때가 있는데 무조건 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을 위해 주거지를 출발하여 여행을 마치고 주거지에 도착할 때까지 여행 중의 불의의 사고로 인해 상해사망/후유장애,상해의료실비 (해외치료,국내입원,국내외래,국내처방조제), 여행불편보상(여행취소,여행기간 단축,여행지연,수하물지연), 휴대품손해를 보상해 드리는 해외여행자보험 입니다." ...라고 하나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500달러 이상 신청자는 무료로 가입 가능합니다. 저는 500달러 미만이므로 비용이 발생하는데 얼마 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니 그냥 가입해두는게 낫죠.


모두 다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다시한번 최종우대율 및 결제할 금액에 대해서 원화로 표시가 됩니다. 이제 마무리 단계 입니다.




결제하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하시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수령인 정보로 넘어와서 수령 일자를 원하는 날짜로 선택하시고 수령 지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김해공항에서 출발하는데 안타깝게도 하나은행이 김해공항에는 없더군요. 인천공항의 경우는 환전센터가 있어서 사용이 편리한데... 어쩔 수 없이 동네 근처 하나은행을 선택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하나은행 로그인 정보에 맞게 자동입력되어 있을 것 입니다. 다시한번 신청내역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결제 정보와 외화 수령 및 해외여행보험 가입을 위한 준비서류 안내에 대해서 나옵니다. 본인이 찾으시는 거라면 그냥 신분증 하나만 가지고 신청하신 지점에 방문하시면 일사천리로 해결이 될 것입니다. 체크할 부분에 다 체크하시고 환전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환전 신청 후에는 이제 돌이킬 수 없다는 안내창이 나옵니다. 수령점과 수령일도 못바꾸니 신중히 결정하시고 이상 없다면 바로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보안인증 과정이 진행되고 (OTP, 지문인식, 홍체인식 등) 다 완료되면 최종적으로 환전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화면이 출력됩니다. 이제 해당 날짜에 해당 지점에 가셔서 외화를 챙겨 오시면 되시겠습니다.


우대율이 높은 모바일 사이버 환전신청을 이용해서 조금이나마 수수료를 절약하도록 합시다. 별개의 주제로 카드 수수료를 써가며 해외에서 카드 사용이 더 나은지, 이렇게 환전해서 사용하는게 나은지 검색을 해봤는데, 카드 수수료가 3% 미만인 국가에서는 카드사용이 더 이익이라고 합니다. 근데 미국이나 일본은 환전이 더 낫다고 하는군요. 카드 수수료가 쎄다는 이야기죠. 그냥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