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데스티니 가디언즈 프레임이 너무 떨어져서 왜 이럴까 싶어 검색을 해보니, 최신 드라이버에 이런 이슈가 있다고 하여 현재 드라이버를 삭제하려고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안전부팅을 해서 삭제할순 있겠지만 그러기에는 너무 번거로워서 혹시 관련 유틸리티가 있나 검색해보니 역시 있네요.


DDU (Display Driver Uninstaller)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언인스톨러) 라고 하는 프로그램으로, 안전하게 현재의 드라이버를 레지스트리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고마운 녀석입니다. 안전부팅이 필요 없으며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 입니다. 별도의 설치과정이 없는 포터블 버전으로 그냥 다운받으시고 실행하셔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DDU 다운로드

다운로드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wagnardsoft.com/forums/viewtopic.php?f=5&t=864


들어가셔서 Official Download Here 텍스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압축된 파일 하나를 다운받게 되고, 압축을 풀어서 바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DDU 사용 방법


실행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뜨는 경고창은 그냥 확인을 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리하고 다시 시작 (적극 권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적극 권장한다고 하니 그렇게 해야겠지요?




그러면 또 하나의 안내창이 뜹니다. DDU가 앞으로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막겠다는 안내 내용입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면서 그래픽 드랄이버 삭제가 진행됩니다.




시간이 재법 소요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약 3분 정도 걸렸어요. 완료가 되면 자동으로 윈도우가 재시작 됩니다. 그리고 재시작 이후에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는 온데간데 없어지고 마이크로소프트 기본 비디오 디스플레이로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들께서 직접 다운로드 받으신 구버전 드라이버를 설치진행 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