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기초] 태양계 만들기 하편 - 스카이박스 배경이미지 변경

[유니티 기초] 태양계 만들기 하편 - 스카이박스 배경이미지 변경



유니티로 태양계 만들기 마지막 단계에 이르렀어요~!

이제 멋들어지게 완성을 해 보도록 하지요.


지금까지 우리는 원형 오브젝트 만들기와, 텍스쳐 입히기,

그리고 스크립트를 이용한 회전하기 등을 배웠지요???




이제 모든것을 응용하여 태양계를 완성해 보도록 해요^^


지난 시간에 배운 모든 유니티 과정들을 반드시 숙지하셔야, 이 과정을 보셔도 이해가 될꺼에요.

우선, 처음 유니티를 접하신다면, 이곳에서 유니티 카테고리에서 먼저번 포스팅들을 보시길 바래용^^;



자, 그러면 계속 이어서 해 보도록 하지요^^





지난시간까지, 행성의 자전 그리고 공전에 대해서 다루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배경을 꾸미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지요.


아래 Assets 에서, 빈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의 스크린샷 처럼, Create > Material 로 들어가세요.





자, 새로 생성된 머테리얼을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자세한 정보가 나오죠?

Standard > Skybox > 6 Sided 로 들어갑니다.


6사이드는, 왼쪽 / 오른쪽 / 앞 / 뒤 / 위 / 아래 모두 6면의 이미지를 설정해 주는것을 말합니다.





자, 이렇게 바뀝니다.

이제 6면의 이미지들을 저기 슬롯에 그대로 드래그해서 놓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넣어요^^





그러면, 저렇게 머테리얼이 적용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이것을 그대로

화면 배경에 드래그 해서 넣어주세요.





이렇게...적용이...ㅋㅋㅋ

배경을 적용하실 때에는 왠만하면 이미지가 비슷한 것들로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6장이 완전 다른 이미지면...6면체가 그대로 드러나...어색하지요.





우주 머테리얼 정보를 보시면...이래요...





그래서, 저는 유니티 전용 배경 머테리얼을 별도로 받았습니다.

이렇게 무료소스들도 많으니, 받아쓰시면 되겠습니다^^ 어셋스토어 에서요~!





행성들은 이렇게 만들고, 그에따른 공전 오브젝트도 만들고,

이번엔 카메라를 특별히 별도로 4개를 만들었습니다.


카메라 위치는 각각 다르며, 하나는 회전하는 오브젝트 안에 두어서, 빙글빙글 돌면서 보여지게 했어요.





네. 저 메인카메라가 바로, 회전하며 촬영하는 카메라 이지요^^

이제 한번 볼까용?????





네^^ 이렇게 됩니다~ ㅎㅎㅎㅎ


중간중간 색상이 변하는것은, 이펙트 이미지를 넣은건데요,

이건 다음시간에 설명하도록 할께요.


저기 태양 주변에 노란 오오라가 펼쳐진 모습 보이시죠?

그걸 빈 오브젝트에 적용해서 크기를 키운 방법입니다.



이렇게 해서, 유니티로 태양계를 연출하는 방법은, 여기까지 해서 마무리를 하고,

다음시간엔, 여기에 들어간 이펙트 라던지, 카메라 위치설정 등을 좀 더 디테일하게 포스팅 할께요!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