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유니티 기초] 객체구조 이해와 속도값 오브젝트에서 직접변경 - 태양계 만들기



유니티를 갑자기 많이 포스팅 하는 이유는,

정말 정말 중요한 내용이기에, 까먹지 않기 위함과

나중에 이 포스팅을 제가 다시 보면서 복습할 수 있음을~!!!




객체구조라 함은, 숙주가 되는 오브젝트에 포함되는

그 밑의 자식 오브젝트 들을 말합니다.


태양계를 예로 들면, 태양을 중심으로 지구를 포함한 여러 행성들이 공전을 하지요?

이러한 태양을 제외한 행성들이 객체구조에 있다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


자, 그렇다면, 어떻게 구성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지요^^


우선, 지난시간에 배운것들은 앞으로도 계속 응용이 되므로,

본 강좌를 이해를 잘 못하신다면, 예전 유니티 강의들을 먼저 시청하시길 권장합니다.





우선, 오브젝트 만드는 것은 전시간에 많이 설명을 드렸기 때문에 생략하고,

큐브를 하나 만들고, 회전하는 것 까지는 저번시간에 했으니, 이어서 계속 할께요.


기존에는 이렇게 스크립트에서 별도 코딩을 해서 속도조절을 해 주었지만,

이제 속도를 유니티 화면상에서 실시간 조절을 하는 방법을 설명할께요.


위의 스크린샷 처럼, 속도 부분을 별도로 변수를 주고, 앞에 public 이라는 명령어가 들어갔는데,

이 명령어는 유니티의 UI에서 나타나게 해주는 명령어 입니다.





자, 저렇게 나오게 됩니다.

이제 저 부분을 조절하면, 실시간으로 회전속도의 변화가 일어나죠^^


한번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