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즘 블루투스 스피커에 꽂혀 있습니다. 최근 리뷰했던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에 꽤 만족스러웠는데 더욱 괜찮은 녀석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 제품 입니다. 카렉스사에서 출시한 빌보드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모델명은 RH-01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빌보드는 아마 음악을 좋아하시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네. 맞습니다. 빌보드차트의 그것입니다. 빌보드 음악을 즐겨 들으시는 분들을 겨냥해서 출시한 제품인만큼 음질의 퀄리티에 많이 신경을 쓴 제품입니다. 또한 지루하지 않는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서 나무 재질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꽤 큽니다. 커서 그런지 역시 사운드는 아주 훌륭했습니다.


음향기기 관련 제품들을 리뷰할 때 가장 곤란한 부분이 사운드를 담아내는 부분입니다. 솔직히 이건 직접 들어보시지 않으면 제대로 확인할 방도가 없습니다. 출력되는 음질을 다시 녹음해서 그걸 다시 재생시키면 아무래도 음원손실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제가 작성하는 음향제품들의 리뷰글에는 사운드가 어떻게 들리는지에 대한 영상 파일이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녹음도 안 될 뿐더러 여러분들께서 해당 리뷰글을 보실 때 어떤 디바이스에서 듣느냐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죠.




RH-01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크기는 대략 255 x 160 x 340 mm 정도 됩니다. 그러면 잠시 스펙을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 하이파이 블루투스 스피커

모델명 : RH-01

블루투스 : 4.2

BT Surpport : A2DP, AVRCP, HFP, TWS

작동 시간 : 약 10시간

충전 시간 : 약 6시간

어뎁터 전압 : 18V / 1.66A

배터리 : 리튬 (7.4V / 4,000mAh)

수신 거리 : 최대 10M

무게 : 2.1kg


블루투스가 조금 아쉽습니다. 5.0으로 출시되었다면 참으로 기가막힌 제품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충전시간도 다소 길군요. 자주 사용하는 목적이라면 차라리 어뎁터를 연결해두고 사용하는게 나을수도 있겠습니다.


저기 블루투스 서포트 기술을 살펴보시면 A2DP가 보입니다. 이것은 블루투스 프로파일 기술 중 하나로 주로 고음질 오디오를 전송할 때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AVRCP도 비슷한 개념입니다. HFP는 핸즈프리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즉 RH-01 제품은 음악 감상 중 통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과 같은 제품에 연결을 해서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걸려오면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내장마이크가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다른사람 다 들으라고 통화하시는 분들은 아마 없으시겠죠오?


그리고 또 하나 크게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TWS를 지원한다는 것 입니다. 같은 제품 두개를 하나의 기기에 연결해서 스테레오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즉! 2채널을 지원한다는 의미 입니다. 이것을 양 옆에 두고 영화나 음악을 감상한다면?! 와우... 정말 상상만해도 온 몸을 전율하게 되는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구성품 입니다. 심플해요. 사용설명서와 어뎁터, 블루투스 스피커가 전부 입니다.




고급 우드 소재를 사용해서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립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찍어본 모습입니다. 그 옛날 축음기의 스피커 모양과 흡사하게 디자인되어 모던함을 자아냅니다.




좀 더 클로즈업. 고급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를 감싸는 부분은 특수원단을 사용하여 튼튼하고 좀 더 원음에 가까운 생생한 소리를 그대로 출력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닥 부분은 고무 소재로 미끄러짐이 없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그 안쪽으로 어뎁터 단자와 AUX 단자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지만 유선도 지원됩니다. AUX 케이블이기 때문에 PC에도, 노트북에도, 다른 오디오 장치에도 손쉽게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그냥 전원을 켜시면 블루투스 모드이며, AUX 케이블로 연결하시면 유선 연결 모드가 됩니다.




녹색 부분은 터치하여 제어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단순히 이뻐보이도록 디자인 된 부분인 줄 알았는데, 이곳에서 컨트롤도 가능했습니다.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다음곡 재생이며, 오른쪽으로 슥 하고 넘기면 이전 곡 재생이 됩니다. 그리고 가운데를 한번 터치하면 일시정지/재생 기능입니다. 우리가 보통 책을 오른쪽으로 넘기면 다음장으로 넘어가잖아요? 그렇게 기억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으로 슥 하고 문지르면 다음곡 재생이 됩니다. 빨간색 부분은 전원 ON/OFF 버튼 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커다란 다이얼 모양은 딱 보면 아시겠지만 볼륨 조절 버튼 입니다.




그리고 어뎁터를 연결하시면 이렇게 빨간색 LED가 희미하게 들어오는데 이것은 충전 중 이라는 표시 입니다. 완충되면 꺼집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원을 켜시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넘어갑니다. (AUX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다면 유선으로 연결됨) 페어링 모드는 위에 보시는 것 처럼 녹색불로 깜박입니다.




이제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에서 블루투스 목록을 살펴보시면 이렇게 RH-01 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그냥 누르셔서 기기등록만 해주시면 연결 완료 입니다. 그리고 한번 연결되었으니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음질이 상당히 훌륭합니다. 이걸로 인피니티워를 봤는데요 웅장함이 장난 아닙니다. 싱글로 이 정도니까, 만약 TWS를 활용해서 같은 제품을 두개 연결해서 감상한다면?! 아... 감동의 전율에 사로잡힐지도 모르겠습니다. 조금 비싼감이 있지만 그래도 충분히 성능으로 보답하는 제품이므로 음원 손실이 거의 없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도 결코 나쁜 선택이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빌보드 붐마스터 블루투스 스피커 체험할 수 있는 곳


사운드를 직접 들어보고 싶으시면 체험이 가능합니다. 전국 일렉트로마트에서 해당 스피커를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대전에 사는데 복합터미널 서관 4층에 위치한 곳에서 체험이 가능하네요. 위의 사진을 누르면 전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