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금까지 스피커는 그냥 소리만 잘 들리면 되는거 아니겠어? 라고 생각해오던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 스피커의 사운드를 경험하고나서 그만 엄청난 충격에 몸서리 치고 말았습니다. 이게 만약 4채널짜리였다면...? 과연 내 귀는 지금쯤 어떻게 되었을까 싶을 정도로 크나큰 사건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대체 무슨 스피커를 사용해왔던가 싶을 정도입니다. 이것은 그냥 한마디로 최고입니다.


저는 스피커의 명가, 야마하 혹은 브릿지, 사운드블라스터 등등의 제품들만을 사용해 왔습니다. 그냥 브랜드 이름값을 하니까 사용해 왔었고 잔고장이 잘 안나기 때문에 구매한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많은 PC용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장담하거니와 자신있게 말씀 드리는데 이게 짱이었습니다. 살짝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지만 여러분들께서 만약 나는 좀 비싸도 사운드가 훌륭한 제품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하겠습니다.




이 제품도 기어베스트로부터 지원받은 제품임을 밝힙니다. 솔직히 그동안 구매했던 스피커 중 가장 비쌌던게 6만원대 2.1채널 사운드블라스터 제품이었습니다. 제가 중학교때 구매했으니 오늘날의 시세로 환산해보면 10만원은 거뜬하게 넘는 스피커였을 겁니다. 샤오미 PC 블루투스 스피커 역시 가격대가 저렴한건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 그 값어치 이상을 합니다.




언박싱 후 바로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샤오미 스피커 좌/우 이렇게 본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원 어뎁터가 있으며 AUX 케이블도 있고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는 온통 중국어여서 조작법에 대해서 숙지하시려면 파파고 같은 번역 앱을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버튼 사용 설명은 잠시 뒤에 말씀 드리겠습니다. 그러면 간단한 스펙도 살펴보겠습니다.


음성 통화 지원

DSP 방식으로 강력한 오디오 처리 성능 보장

블루투스 버전 : 4.2

최대 전송 거리 : 10m

연결 : 유무선

인터페이스 : AUX, 전원 충전 포트, Left 채널

출력 : 12W

제품 무게 : 약 560g

제품 크기 (L x W x H) : 13.00 x 6.50 x 9.00 cm


DSP는 기본적으로 Digital Signal Processor 의 약자로 해석되는게 대부분이지만, 그냥 자주 사용되던 음향 워딩 중 돌비 서라운드를 아마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바로 그 기술입니다. 보통 영화관에서 입체적인 음향을 출력하는데 사용되는 돌비 + DTS 포맷 디코딩 방식 기술을 바로 여기 샤오미 스피커에 스며들게 했다는게 가장 큰 핵심입니다. 또한 마이크도 내장되어 있어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 시 통화도 가능합니다. 음성 인식도 된다고 하는데 중국어로 진행해야 하는 부분이어서 이건 패스합니다.




오른쪽 스피커에 조작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볼륨은 15단계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한번 누를 때마다 위의 버튼 주변의 LED가 번쩍입니다. 버튼에 대한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파고가 역시 짱입니다. 사진으로 찍고 스윽 문질러서 인식시키면 재법 잘 번역되요. 이것만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빠르게 두번 누르면 블루투스 모드와 AUX 모드를 왔다갔다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샤오미 스피커를 PC와 연결하기 위해서 신청했던 것이기에 여기에서 전화기능을 사용할일은 아마도 없을 것 같네요. 가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 감상용으로 쓸 일은 있을 것 같습니다.




뒷 부분 인터페이스 입니다. 왼쪽부터 DC 전원, 오른쪽 스피커 연결 부분, 빨간색은 AUX 단자 입니다.




바닥은 고무가 있어서 마찰을 증가시켜 고정시켜 줍니다. 모델명이 보이네요. 제목에도 있듯 XMYX04YM 입니다.




중국 직구 제품이기 때문에 국내용 220V 돼지코를 연결시켜서 사용합니다. 12V / 2.5A 를 사용합니다.




예전 브릿지 2채널 스피커를 재빨리 치워버리고 샤오미 스피커로 교체 했습니다. 교체 후 만족도는 500% 입니다. 저는 2채널의 사운드가 이렇게 풍부할줄은 몰랐습니다. 그리고 4채널 못지않은 공간감을 만들어내는데 진짜 놀랐습니다. 평면에서 일어나는 4채널 같다고나 할까요? DSP칩 좋은게 들어갔다는것을 바로 여기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우퍼가 없음에도 쿠구구구궁~ 하는 중저음이 멋졌습니다. 이걸 다시 녹음해서 들려드릴 순 있는데 공기가 섞여 녹음되니까 그럴 수 없네요. 이 사운드를 있는 그대로 여러분들에게 들려드리고 싶은데 진심 그럴 수 없는게 너무 아쉽습니다! 쿠구궁~ 하는 부분에서 스피커에 손을 대면 재법 묵직한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거 꽁짜로 받았다고 겁나 장점만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진짜 좋아서 이렇게 입이 마르도록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는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단점이 뭐가 있느냐고요? 제 생각에는 가격말고는 없습니다. 볼륨 조절이야 어차피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다 하니까 스피커의 볼륨조절 버튼을 조작할일은 거의 없다고 봐야죠. (예전 브릿지 스피커도 볼륨조절 아날로그 버튼 건드린 기억이 거의 없음)




만약 PC에 USB 블루투스 동글이가 있어서 무선 사용을 목적으로 연결하시고자 한다면 이건 좀 고민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동글이가 꾸져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음질이 최악 입니다. PC 메인보드에 블루투스 모듈을 장착하는 방식이 아닌, USB 블루투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시겠지만 무선 보다는 유선이 더 음질이 또렷하고 생생합니다. PC 연결은 무조건 AUX 모드로만 하는것으로 결정!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정말 뛰어난 무손실에 가까운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샤오미 XMYX04YM 블루투스 스피커 PC용 2채널 제품 정보


멋집니다. PC용으로 음질 괜찮은 2채널 스피커 알아보시다가 여기까지 오신 분이시라면 샤오미꺼 진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격대가 좀 있는 편 이지만, 그래도 기어베스트가 세일을 자주 하는 편 이니까 쿠폰이나 플래시세일 기간에 구매하시면 싸게 사실 수 있을 겁니다. 정말 간만에 물건을 만나서 기분이 너무 좋으네요! 이 글 쓰는 내내 음악 틀어놓고 있었는데 간만에 귀가 호강하게 됩니다. 저 같은 막귀도 호강하게 만드는 성능! 샤오미 PC용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