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Adobe Shape CC] 어도비 쉐이프 - 이미지를 백터화 시켜주는 프로그램



저번 포스팅때는, 어도비 컬러라는 색상을 고르는 어플을 소개시켜드린 바 있습니다.

이번 역시 어도비 관련 어플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어도비 쉐이프라고 하는 어플리케이션 이에요~!





어도비 쉐이프 CC는 무료 어플이에요.


구글플레이 그리고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니까~

당장 받아둡시다! ㅎㅎㅎ





깔끔한 디자인~! 어도비의 대명사 이지요.





보시는 바와 같이, 저 초록 부분이 바로 이미지로 변할 부분이구요,

오로지 흑과 백 으로만 표현이 됩니다.


또한, 최대 장점은, 비트맵 방식이 아닌, 백터화 됩니다.


백터는 확대를 해도 선으로 구성된 일러스트레이터 저장방식 같은 방식이라서,

확대를 아무리 해도 절대 깨지는 일이 없지요.





하단에 있는 수치를 올려서, 면적을 늘릴수도 있고, 줄일수도 있어요.


저는 지금 단순히 배경을 촬영하고 있지만, 실제로 이 어플을 사용하는 것은,

작은 피사체 들을 주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피규어나 단순한 물체들 있죠?

공, 팬, 지우개, 물통 등등~ 이런거요.

여기서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겠지요? ㅎㅎㅎㅎ





자, 촬영하고 이제 저장을 해보세요.





이미지 백터화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요.

아무래도 사양이 좀 낮은 스마트폰 에서는...시간이 다소 소요될 것 같네요.

배터리 소모도 적당히 있을 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ㅎ





정하고 싶은 이름으로 정하구나서 라이브러리에 저장을 합니다.





이렇게 잘 저장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또한, 같은 계정이라면, 어도비 계정은 공유하므로, PC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확대해도 안깨져요~! ㅎㅎㅎㅎㅎ

좋아요 좋아~! 특히, 일러스트레이터 에서 열면, 확실히 아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유익했나요? ㅎㅎㅎ

그러면, 저는 다음번에도 더 괜찮은 지식과 정보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