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방법은 과거에 한번 진행했었던 미믹스2 글로벌롬 초간단 설치방법과 거의 흡사합니다. 다만 모델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는건지는 모르겠는데, 꽤나 재부팅을 많이 해줘야만 했습니다. 또한 개발자모드를 활성화하고, USB 디버깅을 활성화 해야하는데 이 과정이 몇차례 반복됩니다. 처음에는 안 되는줄 알았는데, 그래도 무사히 성공했습니다.


먼저, 정식 글로벌롬이 나왔는지에 대해서 샤오미 공식 포럼에 가서 자신의 스마트폰과 현재 최신 롬을 확인해 보세요.


▲http://en.miui.com/gid-23.html


이곳입니다. 여기가 샤오미 공식 포럼 입니다. 디바이스 카테고리에서 자신의 기기를 검색해 보세요.




저는 홍미S2 이므로 해당 기기를 찾아서 들어가보겠습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또 카테고리가 나뉘어지는데, ROM 으로 들어가보시면 저렇게 새로운 글로벌롬이 올라와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이곳을 주로 새로운 롬이 올라왔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보통 스마트폰을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두가지인데, 저는 정말 별도의 특별한 설정이 필요 없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편리하게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부트로더 언락이 필요 없습니다. 이 툴 하나면 끝나요. 샤오미툴 (XiaomiTool) 이라고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사용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홍미S2도 미믹스2 처럼 진행과정은 동일하니까 그대로 따라하시되, 중간에 몇 번 계속 재부팅해야 합니다. USB 디버깅 활성화는 필수고 화면 잠금설정을 모두 해제해 주세요.


샤오미 미믹스2 글로벌롬 초간단 설치 방법 (부트로더 언락 필요없음)



먼저 이렇게 PC와 연결을 해둡니다. 연결만 해두시고, USB 디버깅 활성화만 해두시면 됩니다. 이제 나머지는 샤오미툴 프로그램이 알아서 해줍니다. 중간중간 재부팅 될텐데, 그러면 다시 스마트폰은 기본 바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이 때 USB 디버깅 활성화 창이 나올텐데 그때마다 활성화 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 과정이 몇 차례 반복됩니다. 나머지는 미믹스2 글로벌롬 수동 업데이트 방법과 똑같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현재 글로벌롬으로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열심히 업데이트 중 입니다.




샤오미툴을 보시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글로벌롬 수동 설치는 성공했습니다. 홍미S2가 가끔씩 재부팅되고 했는데, 아무래도 롬 문제인 것 같아서 이번 글로벌롬은 아무래도 이런 버그들이 어느정도 잡힌 최적화 버전이지 않나 기대를 해봅니다. 부트로더 언락 없이 PC만 있으면 얼마든지 수동으로 설치 가능합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