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메일로 제 블로그 열혈 구독자(?)께서 문의를 주셨습니다. 내용인즉슨,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티스토리를 정상적으로 등록했으나, 사이트 구조 라던지, 사이트 활성화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해요 혹은 나쁘지 않아요 오류등이 뜨는 경우인데 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웹마스터도구 "개선이 필요해요." "나쁘지 않아요." 오류 해결 방법은?

이 부분은 저도 스킨을 변경하기 전부터 고심해오던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검색을 통해서 나름 해결 방법들을 하나하나 실행해 봤지만, 딱히 정답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다가 딱 하나 포착된 의문점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쓰던 스킨이 Fastboot 반응형 스킨이었습니다. 근데 이런 스킨을 사용하는 블로그가 메인 말고 하나가 더 있었는데요, 둘 다 체크를 해봤더니, 하나는 아무 이상이 없었고, 하나는 이메일로 질문해주신분처럼 오류 덩어리 였습니다.


웹마스터도구 오류 현황

현재 위의 스크린샷은 제 블로그에 대한 웹마스터도구 화면의 모습 입니다. 우선 이 오류들에 대해서는 너무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무척이나 신경이 쓰였지만, 두 가지 스킨에 대해서 하나는 오류 투성인데 다른 하나는 전혀 문제가 없음을 발견하고 일단 기다려 봤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모든 오류는 알아서 수정 되었습니다. 또한 지금은 오류가 없다고 나와도 시간이 또 지나면 개선이 필요하다는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티스토리가 네이버에서 관리하는 플랫폼이 아니다보니 발생하는 오류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보셔야 할부분은 오류 현황에 대해서만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오류현황▲웹마스터도구에서 이것만 확인하면 된다.

이렇게 현황에서 오류현황을 보시면 DNS상태와 수집상태, ROBOTS.TXT에 대한 세 가지 항목의 결과가 나오는데, 아무 이상이 없으면 정상적으로 네이버 봇이 내 티스토리에 있는 글들을 잘 가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것만 이상 없으면 됩니다. 나머지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마세요. 시간이 알아서 해결해 줄 것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