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오류에 대하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콘텐츠 관리 부분에서 제목이 없는 웹 페이지에 X표시가 되어 있었다. 이게 대체 무슨소린지 살펴보니 수집한 웹 페이지 중 99%가 제목이 없다는 이야기다. 이건 정말 말도 안 되는 오류가 아닐까 싶다. 99%라면 거의 제목이 없다는 뜻이 되는데... 그게 사실이라면 검색 노출이 전혀 되지 않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검색 반영은 잘 되고 있고, 제목도 버젓이 존재한다. 이게 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제목이 없는 웹 페이지? 그냥 무시하자!


여러 곳을 구글링해도 정보도 별로 없고, 이것과 관련된 자료들도 부족했다. 몇몇 블로거 분들께서 다행스럽게 필자와 같은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었고, 결국 이들도 뾰족한 방법 없이 그냥 방치만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에서는 프로그램쪽으로 잘 알고 계신 분도 계셨으며, 이 분의 말씀으로는 티스토리 특성일 것 같다는 결론이다. 필자의 생각 또한 마찬가지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현재 꾸준히 글을 작성하면 네이버든, 다음이든 구글이든 문서 노출은 잘 되고 있기 때문에 이건 딱히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다. 따라서! 제목이 없는 웹 페이지 오류는 그냥 무시하도록 하자.




이런식으로 콘텐츠 오류를 알려주고 있지만, 딱히 해결 방안이 없다. 여기저기 수소문해도 역시 마찬가지다. 그냥 내버려 둬도 딱히 상관은 없을 것 같다.




해당 문제에 대한 가이드를 웹마스터도구에서 제시하고 있는 내용이다. 보시면 <title> 태그를 활용한다고 되어있는데, 이미 티스토리의 타이틀 태그는 제목에 들어가 있다. 단지 네이버에서 제시하는 기준과 티스토리의 형태가 달라서 발생하는 문제 같다는 생각이다.




혹시 몰라서 현재 티스토리 RSS를 살펴보았다. 저기 보시는 것 처럼 제목에 <title> 태그가 정상적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때문에 이건 티스토리 문제도 아니며, 웹마스터도구 문제도 아니다. 그냥 둘이 서로 잘 안맞을 뿐이다. 지금은 이 오류에 대해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그냥 하시던대로 글을 작성하시고 관리하시면 된다. 끝.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사이트 만료예정 소유연장 과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사이트등록 방법

블로그 초반 관리 노하우 : 심폐소생술을 해야 살아난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2018.06.13 12:39 신고

    블로그가 몇달전부터 통짜로 검색누락되어서 저품질걸린거같은데
    이거때문인가 하고 보는 중이었는데 아닌가보네요 잘 나오신다는걸보니...
    에효 도대체 뭐때문인지 ㅠ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