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랫만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가봤더니 몬료예정이라는 빨간색 문구가 보였다. 평생 진행되는게 아니고, 1년 주기로 다시 재갱신 해야 하는 시스템 같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한번만 등록하면 쭈욱 지속되는 반면... 역시 네이버는 이런 불편한 부분이 있다. 어쩌겠는가? 계속 사용하려면 연장해야한다. 과정을 알아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만료예정 소유 연장하기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거나,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의 관련글을 남기도록 하겠으니 먼저 살펴보도록 하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사이트등록 방법




먼저 네이버웹마스터도구로 들어가서, 만료예정인 사이트에 대한 소유연장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최초 웹마스터도구 가입때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게 된다. HTML 파일 업로드를 할 곳이 없으니, 태그를 이용하도록 한다.  나와있는 녹색 부분의 메타태그를 복사해둔다. 그리고 밑에 있는 그림문자를 올바르게 미리 입력해둔다.




자신의 티스토리로 가서 관리자 > HTML/CSS 편집 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HEAD 태그 안에 이렇게 붙여넣기를 해둔다.




다시 웹마스터도구로 돌아와서 확인을 눌러서 이렇게 성공 메세지가 나오면 모두 완료된다. 간단한 과정이다.




소유인증을 모두 마치면, 소유연장에 대한 문구가 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끝.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등록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페이지 검색 제외 요청 방법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비교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