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부터 고민해오던 부분이 바로 예약포스팅 입니다. 분명 예약이라는건 피치못할 사정으로 미리 예약을 걸어놓는다는 의미인데... 이게 과연 도움이 되느냐라는 부분입니다. 쉽게 말해서, 예약 포스팅이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주느냐인데 이 부분은 정말 햇갈립니다.


예약포스팅을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있다?!


그렇습니다. 이게 가장 핵심인 부분인데요, 예전에 직업전문학교에 다니면서 그때그때 배웠던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바로바로 포스팅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 때는 방문자가 많이 올라갔던 시절이었습니다. 물론 이제 막 만들고 바로 시작한 블로그였기 때문에 그냥 우연찮게 얻어걸린거겠거니 싶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방문자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예약포스팅을 많이 하기 시작하면서 그때부터 방문자가 좀 주춤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냥 방문자가 유지단되는 느낌을 버릴 수 없네요.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조만간 이 부분에 대해서 한번 실험에 돌입해보려 합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그냥 당일날 작성하는 방법으로 했을 경우와 예약을 했을 경우를 점검해 볼 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달정도는 예약 포스팅을 하지 않고, 당일에 작성하는 방법대로 관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예약포스팅으로 관리가 된 블로그니, 이 방법대로 하면 뭔가 답이 더 확실히 나오지 않을까 싶군요.


예약포스팅이 늘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당장 이제 예약글을 쓰지 않는 부분에 대해 살짝 신경이 쓰이긴 하지만, 오히려 이게 악의 근원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모험을 해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있는 예약글은 일단 그대로 두고 있습니다. 어떻게 되는지 한번 두고보죠!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비밀댓글의 경우는 질문 내용을 공개하고 답글을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nalagagopa.tistory.com 비행날 2019.04.25 13:45 신고

    안녕하세요 효자손님 ㅎㅎ 자주자주 방문해서 포스팅들 잘 읽고있는 티스토리 예비 준비자입니다. 혹시 예약포스팅을 많이하면 검색에 노출이 안된다 같은 카더라도 있던데...(효자손님이 테스트한 부분도 결국 이 부분이 아닌가 하는...) 이 부분이 카더라가 맞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효자손님 글들을 보면 실제로 10-20일정도 예약을 걸어두시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았거든요.

    오래된 글이라 답을 달아주실지는 모르겠지만.... 하루에 글을 몇개씩 얼마간의 시간동안 예약포스팅을 달아도 문제가 없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2. Favicon of https://nalagagopa.tistory.com 비행날 2019.04.25 17:11 신고

    효자손님은 예약글을 매번 20-30개씩 달아두시는 편이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