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부터 이거 왜 안되나 싶어서 결국 참지못하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다. 답변은 역시 예상대로 티스토리 오류였다. 그냥 버그인 것 같은데, 검색에 큰 문제는 되지 않으니 쉬쉬하고 있는 듯 하다. 이런 사사로운 문제를 빠른 시일내에 해결해주고자 하는 자세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한 번 이렇게 해보자!

뭐 큰 문제는 아니다. 이걸 안 한다고해서 티스토리가 어떻게 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그냥 원하는대로 설정되지 않으니까 그게 걸려서 결국 임시방편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카테고리 보시면 새 글을 발행하면 N자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아이콘이 언제까지 생성되게 할지를 정하는 문제인데, 원하는 기간대로 자꾸 변경되지 않아서 그동안 신경이 쓰였었다. 기본 기간이 3일로 되어 있다. 이것을 1일로 변경하고 싶은데 겁나 바뀌지 않는 것이다. 1일로 설정하고 싶은 이유는, 그냥 다른 건 없고 하루하루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이미 3일된 문서인데도 N자 마크가 새겨져 있는게 조금 부끄럽기도 하고 그래서 변경하고 싶은 것 뿐이다.


다음 고객센터로부터 이렇게 해결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바로 적용해 보겠다.


관리자의 카테고리 설정의 맨 아래로 내려오시면 이런 설정을 확인하실 수 있다. 먼저 할 일은 '표시하지 않습니다'로 변경해주고 저장을 한다.


그리고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한 다음, 다시 '표시합니다'로 변경한 다음, 원하는 기간인 1일로 설정하고 저장하면 제대로 변경되어 있을 것이다. 티스토리 기술팀은 사소하지만 어서 이 문제를 해결해 주기를 바라겠다. 끝.


2020.1.4 추가내용

이 문제는 진작에 해결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