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는 설치형 블로그다. 그래서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입맛에 맞게 에디트를 할 수 있다. 완전히 새로운 설계 방식으로 꾸밀 수 있다. 스킨마다 HTML/CSS 구조가 조금씩 다르기도 하다. 그래서 스킨마다 본문의 글꼴 및 글씨 크기에 관련된 태그가 재각각이다. 이런 모든 부분의 구조를 다 알 수 없으니 여기에서는 어떤 스킨에서든 통하는 강제 적용 태그를 알아본다.


현재 이 스킨은 Fastboot 이라고 하는 스킨으로, 이 스킨에서 본문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일찌감치 과거에 글을 작성했으나, 일부 사용자분들은 해당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고 하여, 고심끝에 한번 강제로 적용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기로 했다.


결과는 잘 된다. 본문만 적용시키는 것이라서 좀 아쉬운데, 전체 적용하는 부분은 아무래도 각각 따로 적용되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변경하려면 어쩔 수 없이 여러번 적용을 시켜줘야 할 것 같다.


바로 한번 진행해보자. 관리자 >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CSS에 밑줄 친 태그를 적용시켜주면 된다.


.article * { font-family: ● ; font-size: ★px !important; }


여기에서 동그라미 부분에 글꼴 명칭을 써주시면 되겠으며, 별모양에는 원하는 크기의 숫자를 입력해 주시면 된다. 끝에 있는 !important; 는 가장 최우선으로 적용시킬 때 사용되는 태그다. 아래에 첨부파일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된다.


티스토리 본문 글꼴 및 크기 강제적용.txt


그러면 한번 테스트를 해보자. 여기는 테스트 블로그다. 글쓰기를 해보도록 한다.


본문 글꼴을 바탕체로 하고 크기는 20으로 지정해 보았다. 어떻게 적용될까?


이렇게 적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에는 궁서체로 지정하고 크기는 40으로 입력해 보았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러분들의 스킨에서 어디를 수정해야 좋을지 모를 때, 이 태그를 써서 한번 강제적용 해보자. 강제로 적용시킨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 않는 태그다. 안심하고 사용하자.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