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전에 트레이서건 출력 후기에 대해서 올린 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이번 글과 관련이 있을 것 같아서 이곳에 링크를 걸어드리도록 하겠다. 코스튬플레이 의상 및 게임 아이템 제작에 있어서 요즘 3D프린팅 업체들이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데, 이제 중요한건 3D프린팅 기술력도 좋아야겠지만 후가공을 얼마나 잘 해서 퀄리티를 높이느냐가 핵심 포인트가 될 것이다.


3D프린터출력 오버워치 트레이서건 만들기!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는 검은사막 이라고 하는 온라인 PC게임이다. 커스터마이징 하는 재미가 쏠쏠하고 고퀄리티 게임 중 하나다. 이번에 코스프레 제작 의뢰 팀은 정말 국내에서도 유명하고 인기가 높은 RZ COS 팀 이다. 4D MIXX (이하 : 포디믹스) 의 3D프린팅 기술력이 벌써 여기까지 입소문이 날 정도로 뻗어나가고 있다. 브라질 게임쇼에 나갈 검은사막 코스프레 활 무기와 기타 갑옷 등등 악세서리 장신구들을 포디믹스에 의뢰한 건으로, 지금부터는 제작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우선 가장 기본은 3D 관련 프로그램으로 모델링을 만들고 렌더링하여 샘플 이미지를 제작해 보는 것이다. 대략 이 정도의 형태로 출력되는것을 모니터로 확인 후, 3D 오브젝트를 출력하는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고퀄리티로 출력해야 했기에 시간이 다소 소요가 되었다. 약 2주정도 소요가 되었으며 필라멘트 소재는 ABS를 사용했다.




활이며 기타 장신구들이 모두 출력되었다. 이제부터 표면처리를 진행하면서 도색 후 하나하나 조립을 시작한다.




특히 가장 어려웠던 작업은 아무래도 활에 들어가는 문양의 디테일함을 살리는 작업이었다고 한다. 이 부분은 포디믹스 후가공 및 디자인 전문 수석이 한 분 계시기에 그 분의 역할이 막중했다. 좀 더 정밀한 손놀림이 필요하기에 이 부분은 오로지 수공예 작업이다. 장인정신을 빌려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지금 보시는 장면은 서포트를 떼는 모습이다.




여기는 활통이 완성될 파츠다. 현재 분할출력되어 있다. 이제 조립을 해야 한다.




먼저 하나로 합친 후, 접착 부분 사이사이를 퍼티작업을 통해 메꾸어 준다. 그래야 더욱 견고해지며 차후 도색 시 퀄리티가 살아나기 때문이다.




이렇게 꼼꼼히 발라준다. 뭐든 정성이다. 3D프린터 출력 작업은 기술력과 장인정신의 결합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활통에 붙을 작은 장식품들 이다.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은 모두 손으로 작업해준다.




이제 활통 전체를 하나로 합칠 것이다. 두근두근! 어떤 퀄리티로 재탄생할지 두고보자.




이제 활 몸통을 부분 도색할 것이다.




이 과정은 정성의 연속이다. 코스프레 아이템을 만드는 일이 쉽지많은 않지만 만드는 과정은 늘 즐겁다.




분할 출력 후, 다른 요소들도 도색하는 과정이다.




도색 완료 후, 활 파츠들을 하나로 합체시킨 모습이다. 재법 훌륭한 활이 완성 되었다.




이제 활통 부분 도색을 진행한다.




활통 장식품을 도색한다.




활통과 장식품들을 모두 합쳐보았다. 퀄리티가 확 살아난다! 3D프린팅 세계의 무한한 비전을 다시한번 되새기게 된다. 정말 최고다.




이제 코스튬 플레이어가 머리에 착용할 머리장식품을 도색한다. 세심한 무늬 하나하나 모두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다.




이렇게 해서 RZ COS에서 의뢰한 검은사막 코스프레 아이템의 3D프린팅 과정이 모두 끝이났고 무사히 제품을 인계하였다.


코스프레 아이템 제작, 기타 게임 악세서리 제작 등등 3D프린터로 만들 수 있는 모든 것들이 포디믹스라면 가능하다.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포디믹스에서 한번 상의를 해보시고 후회없는 결정을 하셨으면 좋겠다. 기술력과 장인정신의 조합! 포디믹스만한곳이 없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