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국내 큰 오프라인 행사 중 코믹월드 라는 것이 있다. 만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요즘은 게임도 많이 콘텐츠화 되어 코믹월드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특히 피시방 점유율 상위권에 있는 블리자드 게임인 오버워치는 늘 큰 사랑을 받는 카테고리 중 하나다. 4D MIXX (이하 : 포디믹스) 에서는 이번에 3D프린터출력으로 오버워치 트레이서건을 만들게 되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트레이서건을 제작하는데는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고 한다. 포디믹스 김종민 대표님은 20대의 젊은 CEO로서 게임을 좋아하고, 3D프린터에도 많은 관심이 있어서 이렇게 창업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PCB회로 제작에도 남다른 기질이 있어 상상하고 금새 뚝딱 만들어내는 기술력이 너무 탁월하다.


트레이서건을 3D모델링 작업을 하고 3D프린터로 각 파츠별로 모두 출력해 놓은 사진이다. 이제 표면처리 공정을 거쳐 도색하고 조립하는 일만 남았다.




이렇게 각 파츠별로 분할출력을 하고 따로 도색하여 조립해야 퀄리티가 높아지며, 특히 안쪽에 LED로 시각효과처리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설계방식을 택했다고 한다. 역시 능력자가 따로없다.




에어스프레이로 검은색 도색 처리를 진행한다.




하나하나 꼼꼼히 직접 눈으로 보면서 어디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살핀다. 그래야 나중에 조립 시 오차가 거의 없다.




이것은 아까 말씀드린 LED가 빛나는 부분에 대한 회로 처리 과정이다. 이것으로 트레이서건의 반짝 반짝 빛이 나는 부분을 표현하게 될 것이다.




임시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이상이 없음을 확인한다.




이제 회로도 만들었겠다 하나하나 파츠를 조립해 나간다.




여기서부터는 약간의 장인 정신이 필요한 부분이다. 제 아무리 3D프린터가 좋아도 아직까지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으면 그만큼 퀄리티가 달라지기에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 포디믹스에는 디자인 부분, 표면처리(가공)부분의 젊고 열정이 넘치는 직원분들이 계신다. 항상 포디믹스를 갈 때마다 웃으며 맞이해 주시는데 인성까지 좋으신 분들이다.




요렇게 중요한 부분은 전산작업이 마무리 되었다. 이제 마지막 조립만을 앞두고 있다.




짜잔! 이렇게 해서 3D프린터 출력으로 오버워치 트레이서건 만들기 성공!




조립도 생각보다 잘 되고, LED 부분도 이상없이 정상 작동한다. 아래는 작동 영상이다.




이렇게 LED에서 은은하게 빛이 나온다.




포디믹스는 게임관련 코스프레 제품들도 3D프린터로 완벽에 가깝게 제작도 가능하다. 3D프린팅 가격도 합리적으로 제시하기 때문에 요즘 관련 업체에서 많은 오더를 받고 있다고 한다. 3D프린터출력은 포디믹스와 한번 상담해 보자. 원하시는 제품 제작이 있다면 꽤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