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AMAZFIT Bip) 사용기

드디어 제품 도착! 배터리 성능이 정말 최상급이라고 소문난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제품이 저 먼 바다를 건너 대전까지 도착했다. 멀리서 오느라 고생 많으신 제품님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 제품군은 이번에 세번째 만남이다. 첫번째와 두번째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들이었기에 이 제품도 믿음이 갔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Xiaomi Huami AMAZFIT Smartwatch


인터넷으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제품에 대한 구매후기를 보면 대부분 호평이다. 특히 배터리 부분에 대해서 아주 훌륭한 평가를 내리고 있다. 한번 충전에 진짜 오래가기 때문에 정말 시계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이다. 디자인도 무난하고 패션용도로 사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는 이야기도 많다. 이전 제품에 대해서 후기를 아직 못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참고글을 남길테니 한번 살펴볼 수 있도록 한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 (AMAZFIT ARC A1603) 스마트밴드 사용 후기

샤오미 어메이즈핏(AMAZFIT) 스마트워치 사용 후기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제품정보


요즘 어메이즈핏 제품군이 중국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끈다고 한다. 특히 기어베스트에서는 외국분들도 많이 구매하는 스마트워치 브랜드 중 하나다. 예전에는 판매량 1위도 기록한적이 있다고 한다.




박스를 개봉하니, 어메이즈핏 빕 제품이 바로 딱 하니 나타난다.




구성품은 스마트워치, 사용설명서(중국어), 충전 거치대 이렇게 심플하다. 참고로 충전 거치대는 살짝 올려서 착 달라붙는 마그네틱 형식이 아닌, 꾸욱 눌러서 고정시키는 형태다. 




착용샷이다. 이쁘다. 참고로 어메이즈핏 빕 스마트워치와 같이 구매하면 좋은 제품이 강화유리다. 아래에 주소를 놓을테니, 혹시 필요하시면 같이 구매하도록 한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강화유리 제품정보




처음에는 어떻게 동기화를 해야 좋을지 햇갈렸는데, 의외로 간단했다. 우선 전원을 켜는 것은 측면에 있는 버튼을 화면이 켜질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위의 화면은 트래킹을 위한 화면으로 동기화와는 상관이 없음을 밝힌다. 보통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제품군은 어떤 버튼이든 3초 이상 누르면 페어링모드로 들어가는데, 빕 스마트워치는 이런 기능으로 들어가 버린다.




우선 페어링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미핏(Mi Fit) 앱을 다운받아 로그인까지 진행한다. 그리고나서 위의 스크린샷처럼 기기추가를 눌러 진행하면 된다. 제품군은 당연히 시계로 해야 한다.




그러면 데이터 수집 부분이 나오며 확인을 누르고, 시계의 제품군을 선택한다. 아이콘 모양만 봐도 딱 Amazfit Bip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면 기기를 검색하게 된다. 바로 근처에 스마트워치를 두고 기다린다. 그러면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을 것이다. 문제없이 연결이 된다.




스마트폰에서 어메이즈빕을 찾으면, 빕에서도 연결 시도에 대한 메세지가 뜬다. V체크 된 확인을 눌러 연결을 마무리 해준다.




연결이 되자마자 업데이트 파일이 있었는지, 바로 업데이트로 들어갔다.




블루투스 페어링이 완료되자마자 시간이 자동으로 동기화 되어 현재시간과 정확히 일치하게 된다. 날짜와 요일도 자동으로 페어링된다.




이제 여느 스마트워치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가장 먼저 하고 싶었던 것은 당연히 알림 설정 부분이다. 특정 앱에 대한 알림을 설정해두자. 가령 카톡이라던가, 카톡이라던가, 카톡같은 앱 말이다.




앱 알람 켜기를 활성화 하여 어떤 앱에 대해서 알림을 받을지를 설정해둔다. 그리고 문자의 경우는 단독으로 있으니 꼭 활성화 해두자.




그 밖에 스포츠 활동에 대한 기록은 기본이며, 심박수와 체중변화 수면 데이터들도 제공하고 있다. 아까 트래킹에 대한 부분도 나오는데, 얼마나 산을 올랐고, 총 이동거리 등등이 모두 나온다. 평소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 될 기능이라고 생각된다.




어디로 스와이프를 하느냐에 따라 UI가 변경된다. 스마트폰처럼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야간모드 On/Off 를 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타난다.




이번엔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하면 최근 알림에 대한 메시지가 여기 나타나게 된다. 애석하게도 중국어가 아니기에 대부분 언어는 깨져서 나온다. 어서 한국어도 지원 가능하게끔 펌웨어가 되었으면 좋겠다.




나머지는 왼쪽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위에서 언급했던 심박수, 수면패턴 등등에 대한 설정 부분이며, 가장 오른쪽에는 설정이 있다. 설정은 총 다섯개 항목이다.


빨간색 항목은 시계 UI를 정할 수 있는 디자인 선택 항목이다. 들어가 보시면 다양한 디자인의 시계들이 준비되어 있다. 끌리는 디자인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다.


녹색 항목은 다양한 운동에 대해서 기능 설정을 해 두고, 해당 항목대로 같이 운동을 하면서 기록 측정을 하는 부분이다. 주로 운동을 할 때 사용하게 된다.


노랑색 항목은 밝기를 조절하는 부분이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계속 설명을 이어보도록 하겠다. 빨간색은 현재 스마트워치 기기에 대한 펌웨어 버전, 기기의 맥 어드레스 정보가 간단하게 나오는 인포메이션 화면이다.


녹색은 초기화 부분이다. 먹통이 되거나 뭔가 오류가 있다고 생각이 된다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초기화를 진행하도록 한다.




그리고 확실히 소문대로 배터리는 진짜 오래가는 것 같다. 현재 동생이 사용하고 있으며 필자가 사용하는 어메이즈핏 아크는 2~3일에 한번씩 충전을 해주고 있는데, 빕 제품은 일주일마다 한번씩 충전해줘도 거뜬하다. 정말 스마트워치에 딱 맞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역시 필자는 네모 보다는 원형 디자인이 더 끌린다. 지금까지 스마트워치를 사용해 본것 중 최고는 어메이즈핏 아크라고 생각한다. 아크 짱!


기어베스트 저가형 베젤리스폰 할인 소식

하이얼 XShuai T370 스마트 로봇청소기 후기

노트북도 고속충전하는 20000mAh 샤오미 보조배터리 ZMI(즈미)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