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즘 가장 관심있는 스마트폰 중 하나인 베젤리스폰에 대해서 한번 한 곳에 모아보려고 한다. 필자의 관심은 곧 여러분들의 관심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장 바꾸겠다 싶은건 아니지만, 원래 자료란 관심있는 내용을 한데 모아놓음으로서 발생하기 때문에 충분히 가치있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베젤리스폰, 대 화면과 저가형다운 엄청난 가격! 과연 지르지 않을 수 있나?


베젤리스폰이란 일반 스마트폰의 액정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까지 최대한 LCD를 넓혀서 여백을 확 줄인 폰을 말한다. 샤오미의 미 믹스 폰이 대표적인 베젤리스 폰이라고 할 수 있는데, 중국의 다양한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너도나도 이러한 베젤리스 폰을 내놓기 시작했다. 그것도 가격을 엄청 저렴하게 해서 말이다.

단순히 가격만 낮은게 아니다. 성능 또한 요즘 폰 못지 않다. 물론 고사양급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그래도 요즘 나오는 모바일 게임들은 거뜬히 돌릴 수 있는 수준의 폰들이다. 특히나 넓은 화면 때문에 동영상을 볼 때 아주 적합한 폰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그에따른 단점 또한 치명적이다. 액정을 보호해주는 베젤 부분이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한번 떨어뜨리면 액정 파손 확률이 일반 스마트폰보다 더 높다. 게다가 폰을 보호해줄 케이스도 아직은 판매를 하는 업체가 거의 없다시피하기 때문에 기기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이 점만 빼고는 나머지는 장점 부분이 높은 스마트폰 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지금부터 기어베스트에서 판매하는 저가형 베젤리스폰을 알아본다.



▲샤오미 미 믹스 제품정보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샤오미 브랜드다. 샤오미에서는 미 믹스 라고 하는 베젤리스폰을 출시했다. 사양은 훌륭하다. 퀄컴 스냅드래곤 821을 탑재하였으며 해상도는 2040x1080 으로 높은 편이다. UI는 샤오미의 MIUI 8 이 탑재되어서 깔끔한 아이콘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후면 16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매우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담을 수 있다. 하지만 다소 가격이 있는 편! 첫 베젤리스 폰을 사용하신다고 한다면 부담스러운 금액일 것이다.



▲VKWorld 믹스 플러스 베젤리스폰 제품정보


샤오미 미 믹스와 너무 흡사하지 않은가? 정말 회사만 다르고 외형은 그대로 카피해서 내놓은 제품 같다. 샤오미 미 믹스가 하이엔드급의 고사양 이라면, VKWorld사의 믹스 플러스 제품은 로우엔드급 저가형 베젤리스폰이다. CPU는 보급형인 미디어텍사의 MTK6737이 탑재되었고, 해상도는 1280x720 으로 살짝 떨어지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메모리가 무려 3GB나 된다. 안드로이드는 7.0 누가가 탑재되었다. 전면 50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로 부족하지도 훌륭하지도 않은 카메라 사양을 자랑한다. 부담없이 베젤리스폰 입문용으로 사용하시거나 세컨드 스마트폰으로 막쓰기에 나쁘지 않은 사양이라고 본다.



▲Leagoo(리구) 키카 믹스 제품정보


바로 위에 소개해드린 VKWorld 베젤리스 폰보다 가격도 싸고, 사양도 더 좋다. CPU가 MTK6750T 이며, 해상도는 1920x1080 으로 FHD급이다. 메모리는 3GB이고 안드로이드 7.0 누가가 들어갔다. 후면 1300만 + 2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 전면 13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다. 모든 면에서 VKWorld 베젤리스 폰을 압도한다. 따라서 차라리 첫 구매라고 한다면 리구 키카 믹스를 선택해도 좋을 것 같다. 대부분 베젤리스 폰 모델명을 보니 믹스라는 키워드가 따라 붙는 모양이다.



▲엘레폰 S8 베젤리스폰 제품정보


엘레폰에는 믹스라고 붙지는 않았다. 엘레폰 S8 이라고 하는 모델인데 삼성을 의식한건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베젤리스 폰이며 이 폰 또한 상당히 매력적인 사양을 지녔다. 가격은 위의 두 모델들보다 두배 정도 높은 편이다. 그러나 사양도 그만큼 높다. Helio X25 CPU를 탑재하였다. 이 프로세서의 코어는 무려 데카코어로 10개라는 뜻이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1을 탑재하였으며 메모리가 4GB나 된다. 게다가 해상도도 2560x1440 으로 지금까지 소개한 베젤리스폰 중에서 가장 높다. 후면 2100만 화소 카메라,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었다. 이 정도면 저가형은 아니고 중급 정도는 되는 사양이라고 보시면 된다.



▲메이즈 알파 베젤리스폰 제품정보


아직 끝이 아니다. MAZE(메이즈)사에서 나온 알파라고 불리우는 베젤리스 스마트폰도 있다. 이 제품은 메모리가 무려 6GB를 자랑한다. 하지만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다. CPU는 Jelio P25 (MTK6757) 가 탑재되었고 해상도는 1920x1080 FHD급 이다. 후면 1300만+500만 듀얼카메라와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였으며,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탑재하였다. 이 정도도 절대 꿀리는 사양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가격대비 사양은 정말 잘 나온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UMIDIGI 크리스탈 베젤리스폰 제품정보


이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로 저가형 스마트폰이다. MTK6750T 옥타코어 CPU에 안드로이드 7.0 누가가 탑재되었다. 메모리는 4GB이며 64GB 저장소를 지녔다.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에 후면은 1300만+500만 듀얼카메라를 품고 있다. 가격대비해 무척이나 잘 나온 베젤리스폰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후면에 지문인식센서가 있다. 해상도 또한 1920×1080 FHD를 지원하고 있으며 강화유리는 고릴라 글래스 4 제품이다. 이 스마트폰 역시 괜찮은 스펙이라고 생각한다.



▲Cubot X18 스마트폰 (베젤리스 급) 제품정보


이 스마트폰은 윗부분에 살짝 베젤이 들어있긴 하지만, 언뜻 보기에는 거의 베젤리스폰에 가까울 정도다. 그래서 한번 넣어봤다. 가만보면 살짝 갤럭시노트8을 닮아 있기도 하다. 노트8과의 가격차이는 거의 9~10배 차이가 날 정도로 정말 저렴한 폰이다. 디스플레이가 살짝 아쉽다. 1440×720 IPS 패널의 해상도를 지녔고, CPU는 MTK6737T 옥타코어 1.5GHz다. 안드로이드 7.0에 3GB 메모리와 32GB 저장소를 탑재하고 있다. 전면 800만 화소에 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였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한번 베젤리스폰 계열로 넣어보았다.



▲HOMTOM S9 Plus 베젤리스 스마트폰 제품정보


이 제품 또한 완전 풀 베젤리스는 아니고 윗 부분에 살짝 베젤이 있긴 하지만... 거의 베젤리스급에 가깝기에 한번 목록에 넣어봤다. 홈톰 S9 플러스는 6.0인치 디스플레이에 1440×720 급으로 해상도가 살짝 아쉽다. 프로세서는 MTK6750T 1.5GHz 옥타코어를 장착했다. 4GB 메모리에 64GB 저장소를 탑재하였다. 후면 1600만+500만 화소 듀얼카메라와 1300만화소 전면 카메라가 장착되어있다. 확장성은 마이크로SD가 최대 128GB까지 인식된다. 가격대비 뭔가 살짝 아쉬운 제품이긴 하다.



▲Bluboo(블루부) S1 베젤리스폰 제품정보


블루부도 꽤 중국시장에서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다. 이 스마트폰은 5.5인치 디스플레이에 1920×1080 FHD 해상도를 가졌다. 고릴라 글래스로 기스가 잘 생기지 않는데다가 프로세서는 Helio P25 2.5GHz 옥타코어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0 이다. 메모리는 4GB 이며 저장소는 64GB를 자랑한다. 마이크로SD도 장착이 가능하며 최대 256GB까지 인식한다. 후면 1300만+300만 듀얼카메라와 전면 500만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었다.



▲Vernee Mix 2 베젤리스 스마트폰 제품보기


요즘 기어베스트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스마트폰 중 하나다. 디스플레이 2160×1080 FHD를 살짝 능가하고 있는 해상도를 품고 있다. 프로세서는 MTK6757CD 옥타코어 2.5Ghz를 장착했다. 메모리는 4GB이며 저장소는 64GB다. 카메라는 전면 800만 화소이고 후면은 1300만+500만 듀얼카메라를 탑재했다. 그 밖에 지문센서는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고 안드로이드 7.0을 채택하였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엘레폰 S8 다음으로 구매하고 싶은 스마트폰이다. 정말 가격대 사양이 잘 나온 폰이라고 생각한다.



▲메이즈 알파 X (Maze Alpha X) 스마트폰


위에서 소개한 메이즈 알파의 후속 모델이다. 사양은 거의 비슷하다. 해상도가 세로로 조금 더 늘어났다. 이유는 세로로 길어진 디스플레이 때문이다. 메이즈 알파 X는 아직 알려지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알파만큼 판매량이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한다.



▲Ulefone Mix (우레폰 믹스) 스마트폰


정말 딱 저가형의 기준이 될 만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이다. 5.5인치 디스플레이에 해상도는 720×1280 해상도로서 FHD 보다는 살짝 떨어진다. 그래도 메모리가 4GB나 되기 때문에 버벅거림은 아마 없을 것 같다. 최신 3D 모바일 게임을 돌리면 끊김이 있을 수 있지만 왠만한 게임들은 무난히 소화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기어베스트에서 핫하게 판매되는 베젤리스폰 몇가지를 알아보았다. 혹시 해외 언락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으니 한번 관심있게 살펴보시고 끌리면 질러보자. 원래 안 하고 후회하느니 차라리 질러버리고 후회하는게 낫다고 했다. 필자도 같은 뜻이다. 인생은 어차피 개썅마이웨이다. 질러보자! 정 안맞으면 그냥 중고로 되팔아버리면 그만이다. 하지만 분명히 세컨드폰으로 충분한 값어치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끝.


기어베스트 프로모션 할인코드 할인쿠폰 플래시세일 소식

하이얼 XShuai T370 스마트 로봇청소기 후기

샤오미 스마트 전기자전거 치 싸이클 (Qi Cycle) EF1 가격 및 사양은?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