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에 기어베스트에서 구매했던 iLife 로봇청소기가... 마침내 습하디 습했던 지난 8월 운명을 하셨다. 결국 고온다습으로부터 버티질 못하고 고장이 난 것인데 솔직히 이 정도 습기에 고장이 날 정도면 제품에 하자가 있던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본다. 어쩌면 필자의 마음을 읽었을지도 모르겠다. '확 고장이 나야 그걸 핑계로 다른 제품을 살텐데...' 하는 마음 말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Haier XShuai T370 Robotic Vacuum Cleaner


그 마음의 염원이 이루어졌다. 그래서 예전에 한번 예고했었던 바로 그 로봇청소기를 지르고야 말았다. 국내에서는 하이얼 제품이 크게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는 아니지만, 매니아층 사이에서는 그래도 인기가 있는 회사다. 하이얼이 중국에서는 샤오미를 제끼고 생활 가전 브랜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회사다. 이 회사에서 이번에 새로 런칭한 T370 로봇청소기를 결국 지르고야 말았다. 자세한 사양에 대해서는 아래의 참고글을 살펴보도록 한다.


아마존 알렉사 지원되는 하이얼 T370 로봇 청소기



▲하이얼 XShuai T370 로봇청소기 제품정보


이 제품은 지난 8월까지 구매하셨다면 16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었다. 9월에는 할인쿠폰 HXT370EU 를 적용해서 169.99 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정보는 다른곳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부분이기에 지금 이 곳에 방문하신 여러분들은 무척이나 행운아 이다. 기어베스트에서만 가능하며, 쿠폰 적용 방법은 아래의 관련글을 읽어보시면 된다.


해외직구 기어베스트 회원가입 및 구매방법




구성품은 충전 도킹스테이션, 어뎁터, 사용설명서, 로봇청소기, 리모컨트롤러, 브러쉬 4개, 청소용 붓 이렇게 들어있다. 푸짐한 구성품이다.




T370은 물걸레 키트도 들어있기 때문에 청소와 물걸레질 동시에 진행이 가능하다. 바닥에 보시면 이렇게 붙어 있고 분리도 가능하다. 브러쉬는 그냥 꾸욱 눌러서 결합시킬 수 있고, 전원 스위치는 지금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에 있다. On으로 올리셔야 작동이 된다.




물걸레 키트는 이렇게 따로 분리할 수 있다.




전원 스위치를 켜니 바로 작동대기모드로 들어온다.




먼지 보관함은 이곳에 있다. 눌러서 커버를 열 수 있다.




필터는 무척이나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렇게 옆으로 열어서 편리하게 내용물을 비울 수 있다.




아직 리모컨에 대한 전체적인 기능은 배우고 있는 중 이다. 그냥 편리하게 Clean 버튼만 누르면 인공지능에 의해 지가 알아서 청소를 시작한다. Plan 위에 있는 두 버튼은 각각 청소모드를 뜻한다. 그리고 홈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충전 도킹을 찾아가 알아서 충전을 시작한다. 참 똑똑한 스마트 로봇청소기 T370 이시다.




동영상으로도 한번 녹화해 보았다. 어떤 식으로 동작하는지 살펴보자. 필자의 경우는 이번이 두번째 로봇청소기인데, ILife 제품 중 가장 저렴한 모델로 구매해서 그런지 확실히 하이얼 T370이 월등히 좋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 흡입력은 둘다 비슷비슷하지만 청소를 좀 더 영리하게 진행한다. 또한 리모컨이 있기 때문에 굳이 로봇청소기까지 가서 전원을 켜고 끌 필요가 없다.


또한 스마트 로봇청소기 이므로 아마존의 알렉사 음성지원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별도의 게이트웨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굳이 밖에서 청소시킬일이 없다면 없어도 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잠깐 한 10분정도 돌렸는데 그새 이만큼 먼지가 모였다. 돈도 10분만에 이만큼 모이면 참 좋겠다는 뻘생각을 했다.




리모컨에서 홈버튼을 눌러서 자동으로 충전 도킹을 찾아서 안착 후 충전되는 모습이다. 별 것 아는데 왜 이런것에 이렇게 뿌듯한지 모르겠다.


하이얼 T370 로봇청소기는 정말 영리한 제품이 분명하다. 그리고 청소도 참 잘한다. 로봇청소기의 존재 목적이 똑똑함 보다는 청소를 잘 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 목적의식을 확실히 이루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가격대가 10만원대 제품이어서 국내의 대기업 로봇청소기와 확실한 차별성을 두고 있어서 상당히 매력이 넘치는 가전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A/S를 포기해도 가격 때문에, 그리고 기능 때문에 절대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로봇청소기라고 생각한다. 끝.


샤오미 VIOMI MH1Z 3.5L 전기 필터 주전자로 건강을 지키자!

샤오미 스마트 홈 디바이스 : 게이트웨이/매직 컨트롤러/LED전구/도어센서 후기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 (AMAZFIT ARC A1603) 스마트밴드 사용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