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어베스트에서 또 작은 선물을 하나 보내주셨다. 이번에는 무선 LED 스탠드다. 작지만 강한! 그런 스탠드였다. 실제 사용해본 소감은 어두운 곳에 적절히 배치해서 필요할 때 밝게 빛내주니 사용 용도가 무척이나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필자는 만들기와 그리기 유튜브를 하는데, 요즘 스탠드를 하나 더 밝은 것으로 구매해야하나 망설이고 있었다. 이 녀석으로 당분간은 불편없이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ideepal U1 Wireless Eye-protecting LED Desk Lamp


USB로 충전해서 무선 전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옮겨 사용 가능하다. 선이 없으니 인테리어 용도로서도 충분히 활용하다. 순백의 디자인이 마치 샤오미를 연상케한다. 생각보다 밝기가 훌륭하다. 색온도는 최대 4000K 까지 올릴 수 있다. 내장 배터리 용량은 자그마치 4000mAh 이고 배터리 방식은 리튬 이온 이다. 오래 쓸 수 있으며 내구성이 좋다.


또한 USB-A 타입 단자가 두개가 배치되어서 많이는 아니지만 임시적으로 다른 제품을 충전시킬 수도 있다. 정말 급하게 사용해야 하는 디바이스가 있는데, 하필 정전인데다 보조배터리가 없는 이런 되도 않는 경우라면 급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ideepal U1 충전식 무선 LED 스탠드 제품정보


 바다건너 오느라고 다소 박스가 찌그러졌지만 전혀 상관없다. 필자는 제품만 이상없다면 박스는 아무래도 좋다 주위이기 때문이다. 박스 역할이 제품 보호 아니던가? 껄껄!




구성품은 이렇게 ideepal U1 스탠드 하나와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다. 이 제품의 특장점은 앞서 잠깐 설명드렸다시피 충전식이고 그렇기에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보조배터리로서의 역할도 수행이 가능하며 밝기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자세한 사양은 아래와 같다.


●전원 : USB 충전식

●스위치 유형 : 터치

●배터리 : 4000mAh 리튬 이온 배터리

●정격 전력 : 3W

●색온도 : 4000K

●사용 가능한 색상 : 화이트 (밝기조절 가능)

●입력 : AC 100 - 240V / 0.5A / 50 ~ 60Hz

●출력 전압 : DC 5V / 1A

●충전 시간 : 4시간

●작동 시간 : 8시간 이상




여기가 빛이 나오는 LED 부분이다. 마치 치과에 가면 볼 수 있는 그것(?)과 비슷하게 생겼다. 치과 넘나 무서운 것!




스탠드 하단부에 마이크로5핀 충전 단자가 있고, 양옆에 USB-A 단자가 배치되어 있다.




현재 밝아서 잘 보이진 않지만, 충전케이블을 연결하면 붉은색 LED가 터치버튼 부분에 들어온다. 참고로 이 터치버튼은 멀티펑션버튼이라고 해서 다양한 기능을 이 버튼 하나로 다 조작할 수 있다.




잠시 집안의 커튼을 모두 치고나서 조금이나마 어둠이 드러웠을 때, 이렇게 LED가 들어온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진이다. 참고하도록 하자. 완충시에는 파란색으로 바뀐다.


터치버튼 사용방법은 크게 두가지다. 짧은 터치는 On/Off 기능이다. 그리고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점점밝게/점점어둡게 기능이다. 원하는 밝기에서 터치를 떼면 된다.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




스탠드 부분은 다양하게 휘어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 마음대로 조작해서 써보자.




그리고 이렇게 보조배터리도 충전시킬 수 있고, USB로 할 수 있는 모든 충전이 가능하다. 이 사진은 메인 충전선 덕분에 이렇게 보조배터리까지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간단한 예 이다. 4000mAh 짜리가 어떻게 20000mAh를 충전시킬 수 있단 말인가! 그 이하의 디바이스를 충전하도록 하고, 왠만하면 그냥 충전기로 충전하자.




밝기 조절은 간단하다. 위에서 버튼 설명을 드렸듯 우선 짧게 한번 텇치해주면 불이 들어온다.




이렇게 말이다. 좀 더 밝기를 올려보도록 하자.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된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방법대로 한번 더 진행하면 된다.




오우야! 밝구나!




이렇게 원하는 위치에 적절히 배치하여 사용하면 밤에도 은은하게, 어두운 곳에는 적절한 밝기가 들어와 혹시라도 뭔가 찾을 물건이 있을 경우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아주 요긴하게 잘 사용 중 이다. 꼭 강추하는 LED 스탠드다. 끝.


노트북도 고속충전하는 20000mAh 샤오미 보조배터리 ZMI(즈미) 후기

샤오미 미지아 IR 야간 센서등(조명등) 후기

샤오미 미지아 음파 전동 칫솔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