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전에 샤오미 자회사인 수케어 브랜드의 초음파 칫솔 후기글을 작성한적이 있다. 지금도 잘 쓰고 있는 전동칫솔인데 정말 너무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치아가 한층 더 깨끗해지고 상쾌해진 기분을 감출 수 없다. 여친느님께서 후기글을 보시더니, 자기도 쓰고싶다고해서 이번에는 조금 다른 종류인 샤오미 미지아 음파 전동칫솔을 선물로 주었다.


Xiaomi DDYS01SKS Sonic Electric Toothbrush

이미 수케어로 한번 성능체험을 톡톡히 해봤기 때문에 제품의 퀄리티는 별 의심이 없었다. 사이트에서 설명을 보니 수케어랑 거의 흡사해서 특별히 눈여겨볼 사항은 없었다. 편리한 충전식 방식에, 블루투스로 미홈 앱과 연동해서 배터리 잔량 및 칫솔의 남은 수명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중국어로 나오기 때문에... 지역설정을 싱가폴로 설정해서 하면 상관은 없겠지만 이 부분은 한국 유저분들을 위해서 빨리 완전 100% 한글화를 지원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그러면 분명 전동칫솔계의 지존이 되지 않을까 싶다. 가격도 착하고 성능도 훌륭하기에 더 이상 바랄게 없게 된다.


샤오미 초음파 전동칫솔 SOOCAS X3 후기


▲샤오미 미지아 전동칫솔 제품정보


이 제품이다. 박스가 먼 바다를 건너오느라 다소 함몰되었지만 제품만 이상 없다면 상관없다. 어서 빨리 구성품을 확인해보자.




전동칫솔 본체 하나와 충전 거치대, 가족간에 구별을 용이하게 해주는 컬러밴드, 사용설명서, 데모 브러쉬 이렇게 들어있다.




기본적으로 커러밴드는 회색이 장착되어있고, 연녹색과 파란색이 추가로 들어있다. 3인 가족을 위한 제품인 듯... 중국도 소가족이 유행인가보다. 하긴 요즘 애 키우는게 장난 아닌 일이니... 다자녀 가족은 이제 쉽게 볼 수 없다.




원하는 색으로 장착 완료!




충전은 이렇게 편리하게 거치만해도 가능하다. 전력은 USB로 공급된다.




전원을 켜봤다. 역시 파워풀한 진동에 깜짝 놀랐다. 그러면 한번 이쯤해서 간단한 사양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 고효율 자기 부상 모터의 탑재로 분당 31,000 회의 고주파 진동 발생!

• 230gf.cm의 강한 토크 출력으로 브러시 헤드로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음!

• 고밀도 메탈 프리 식모 브러시로서 미국 Dupont 강모를 채택하여 강모의 양이 40 % 증가하고, 강모가 잇몸을 긁거나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음.

• 표준 클린 모드 / 부드러운 모드 / 사용자 지정 모드 (APP을 통해서 설정 가능)

• 6개의 내장 센서는 칫솔질 동작을 감지하고 6개의 칫솔질 영역과 체류 시간을 모니터링함. APP에 연결하면 모든 청소, 칫솔질 시간, 보상 비율 등의 칫솔질 점수를 볼 수 있음.

• 완전히 충전 된 칫솔은 18일 동안 사용 가능.

• IPX7 방수 등급


이 정도의 사양을 갖춘 아주 고급진 전동칫솔이다. 그런데도 가격이 10만원도 안 하다니... 정말 샤오미는 무시무시한 제품을 많이도 만들고 있다. 버튼을 한번 누를 때마다 모드가 변경된다. 그리고 2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대기모드로 들어간다.




충전량은 설명서에 나와있듯, LED의 색상으로 구별할 수 있다.




충전 도킹의 모습이다. 세방향으로 거치가 가능하다.




브러쉬 칫솔모를 연결해봤다. 완벽하다.




충전되는 모습이다. 잠깐 충전이 잘 되는지 확인만 해보고, 바로 양치질에 도전했다. 여친느님의 말에 의하면 확실히 일반 칫솔로 양치질을 하는 것 보다 더욱 꼼꼼하게 양치가 되는 것 같다고 한다. 그리고 처음이라 그런지 무척이나 간지럽다고 한다. 필자도 처음 전동칫솔을 사용했을 때 간지러움과 시림의 연속이었지만 지금은 아무렇지 않다. 처음 적용하는 시간이 좀 필요하다. 결론은 "무척 좋은 전동칫솔이다!" 라는 것이다.




이제 앱으로 한번 연동해본다. 충전중에도 블루투스는 동작하는 모양이다. 미홈 앱에서 검색하니 바로 샤오미 미지아 전동칫솔을 바로 검색한다. 이름이 한자로 나온다.




아직 한글이 지원되지 않아서.... 메뉴들을 모두 알 수는 없지만, 숫자만큼은 어떤건지 알 수 있다. 가운데 90이라고 써있는것은 아마 칫솔 수명이지 않을까 싶다. 자세한것은 메뉴얼로 확인해봐야 알 것 같다.




한글화가 어서빨리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솔직히 그냥 샤오미 미지아 음파칫솔 자체적으로 워낙 훌륭한 제품이기 때문에 특별히 앱은 그냥 수명체크 정도만 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나머지 기능들은 거의 쓰지 않는다. 기본기능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치아가 좋지 않으신 분들, 아이 두신 부모님께서는 자녀의 치아건강을 지켜주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끝.


2019.12.2 추가내용

현재 샤오미 미지아 T100 음파 전동칫솔이 출시 된 상태 입니다. 이게 더 저렴하고 성능도 준수합니다. 첫 전동칫솔이라면 부담 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아래 큐텐 추천 상품 바로가기에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