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토샵 기초] 포토샵으로 도트이미지(픽셀아트) 만들기

 

 

포토샵으로 도트이미지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해볼께요.

엄~청 쉽습니다요!!!!

 

이 방법을 잘 이용해서 작업을 한다면,

도트를 하나하나 찍으면서 그릴 필요가 없어지겠지용???ㅎㅎㅎ

 

큰 틀을 그림을 그려서 잡고, 포토샵으로 변형하여,

세밀하게 도트작업을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사용한 포토샵 버전은, CS5 입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포토샵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image > Mode > indexed Color 로 들어갑니다.

 

 

 

 

이렇게 설정해 주세요.

 

컬러는 저기 보시는것처럼 낮을수록 색감표현이 줄어들겠죠???

보통, 256컬러가 최고치니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짜잔~! 이렇게 표현이 되네요^^

조금은 고화질에서 gif 처럼 확~! 줄었어요. ㅎㅎㅎ

 

 

 

 

이제, 사이즈를 줄여줍시다.

 

image > Image Size 로 들어가세요. 또는,

Alt + Crtl + I 를 눌러주심 됩니다.

 

 

 

 

이미지가 클수록, 많이 줄여줘야 되더라구요.

많이 줄일수록, 픽셀표현이 강해집니다. 참고하시구요~

 

저는 한...5%로 줄여볼께요.

 

 

 

 

그러면, 이렇게 거의 아이콘 수준으로 이미지가 변경이 되지요.

 

이제는 반대로!!! 다시 확대를 해봅니다.

확대는 더욱 크게 해줘야 해요.

 

 

 

 

저는 한 1000%를 주니까, 그나마 조금 크게 커지더라구요.

정답이 아니므로, 여러분들도, 100% 크기가 적당히 커질 수 있는 수치를 이것저것 줘보세요^^;

 

그리고, 밑부분에 설정도 바꿔주셔야 하구요~! 중요해요~! 저렇게 변경해 주세요.

 

 

 

 

이렇게 해서 완성된 다스베이더 도트이미지~!

픽셀아트는 사실....장인정신으로 하나하나 찍어가며 완성해야 하지만,

이것 또한 나름 꼼수(?)로 만들어지는 도트이미지^^ 입니다.

 

어쨌든~ 자신에게 유리하게, 편리하게, 자신있게 방법을 구사하면

나쁠거 없지요뭐~! ㅎㅎㅎ

 

 

자~! 그러면, 픽셀아트, 도트이미지의 세계로 같이 한번

빠져볼까용?? ㅎㅎㅎ

 

 

Adobe: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및 문서 관리 솔루션

Adobe는 디지털 경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전달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www.adobe.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