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늘상 외치는 부분인데, 블로그를 한다고 하면 적어도 다른 정보를 그대로 배끼고 오는걸로는 한계가 있다. 반드시 자신의 콘텐츠를 구축해야하고, 단순히 방문자 유입을 위한 글이 아닌, 정말 도움이 되는 글을 계속 써 내려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아본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양질의 글을 써야 하는 이유 : 타인이 알아서 공유해줌


필자가 늘 외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부분은 무척 중요한 부분이며, 앞으로도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가장 핵심이 될 것이다. 당장의 눈 앞의 방문자에 눈이 멀어 급급하게 방문자 모으는것에 대해서만 신경을 쓴 나머지, 글 퀄리티는 떨어지고, 키워드만 남발하는 그런 글들을 자꾸 써내려가다보면 방문하시는 분들도 알 것이다. 이 블로그는 단순히 돈 때문에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라는 것을 말이다.


따라서! 정말 도움되는 글을 써야 방문하시는 분들도 감사함을 느낄 것이며, 정말 설명이 잘 되어있는 글들을 많이 써내려가면 알아서 페이지 공유를 하게 된다. 사이트에 링크를 건다던지, 즐겨찾기를 한다던지, 지식인에 해당 글을 올린다던지 다양한 방법으로 퍼뜨리게 될 것이다.





필자의 블로그에는 정말 풍부한 양질의 콘텐츠가 있다고 자부한다. 위의 이미지는 현재 필자의 블로그가 링크되어 있는 블로그 및 카페 중 극히 일부분을 캡쳐한 사진이다. 그 결과가 이렇게 다양한 블로거분들, 혹은 카페 유저분들께서 해당 분야에 있어서 관련된 글을 링크로 걸어주고 계신다. 부탁한게 아니다. 그리고 언제 이렇게 링크가 여기저기 공유가 된건지... 필자도 어리둥절 하다. 아무튼 많은 분들께서 도움을 얻고 계시고, 다양한 글을 공유해주고 계셔서 참으로 뿌듯하다.




지식인에서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 도메인 주소를 검색하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께서 링크 공유를 통해 도움을 얻고 계신다. 주로 여기는 PC쪽 내용이다. 블로그와 카페도 매우 감사할 일인데, 이렇게 지식인에서 활동하시는 상위랭킹 분들도 필자의 블로그를 인용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계신다. 저 답글들은 모두 모르는 사람들이 답변한 것이며, 필자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이렇듯, 정말 양질의 글은 수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열심히 홍보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알아서 링크를 공유하기에 방문자가 소폭이나마 늘어난다. 또한 블로그의 퀄리티도 좋아진다.


정말로 도움이 될만한 글들을 많이 쓰자. 사소한 주제라 할지라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 정성을 다해서 작성하자. 글로 진심이 전달된다면 믿을 수 있는가? 이건 진실이다. 정말 글로도 전달된다. 텁텁한 디지털 세상에서 사람의 정 마저 느껴지지 않는다면 정말 오래 살아남을 수 없다. 아직까지는 인간의 정 이란게 있기에 사람들도 공유를 하고 좋은 정보를 알리고 하는 것이다. 양질의 글은 블로그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끝.


카카오톡과 다음이 합친 톡에서 통합검색으로 블로그 방문자 상승!?

인터넷의 수많은 지식 및 정보만 잘 정리해도 새로운 콘텐츠가 된다

최종 목표는 네이버가 아닌 구글에서의 상위노출 검색이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