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하드보드지와 우드락으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를 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차량 모델에 상관없이 그 어떤 곳에도 거치가 가능하죠! 스마트폰 거치대 그까이거 얼마 한다고 뭘 만들고 그러느냐~ 하시는 분들은 지금바로 다이소 가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지만, 뭔가 직접 제작하는 것에 있어서 보람을 느끼신다면 바로 한번 도전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하드보드지 + 우드락 조합 :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제작!


우선, 여기에서 나오는 수치는 절대적인 값이 아닙니다. 자신의 스마트폰 크기에 따라 유동성 있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똑같이 하셔도 됩니다. 참고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단위는 모두 cm 이며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은 미리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하드보드지는 대략 4절지로 4장 정도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우드락도 필요합니다. 우드락 대신 폼보드도 상관 없습니다만... 우드락이 좀 더 저렴합니다. 두껍게 해야 잘 휘지도 않거니와 옆면에 수예용 고무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면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한번 만들어지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봐주세요.




이렇게 만들어 집니다. 생각보다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과정을 봅시다. 우선 밑면을 먼저 제작합니다. 이런 사이즈로 총 4장을 만듭니다. 2장씩 겹쳐서 우드락을 감싸줄 겁니다.




이렇게 양면테이프와 목공풀을 이용해서 두장씩 겹쳐놨습니다.




우드락도 똑같은 사이즈로 만듭니다. 그리고 이걸 모두 햄버거 포개듯 붙입니다.




이제 윗면입니다. 이번엔 세로가 20cm 입니다.




방법은 아랫면과 동일하게 만듭니다. 이렇게 해서 위/아래 고정 지지대가 모두 완성 되었습니다.




시트지로 이쁘게 감싸줍니다.




이제 홈 부분을 만듭니다. 이렇게 폭 1cm 정도로 해서 두 겹 겹쳐만듭니다.




윗면에는 총 세개를 붙였기에 홈이 두개가 생겼고, 아랫면은 두개 붙였으니 홈이 한개 완성 되었습니다.




이제 이렇게 서로 이어줍니다. 잇는 방법은 그냥 시트지 남는것으로 붙여주기만 하면 되겠죠? 한쪽 모서리만 접힐 수 있게끔 만들어 줍니다.




이제 수예용 고무줄을 활용해서 스마트폰을 꽈악 움켜쥘 겁니다.




이렇게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서 스탬플러 건으로 확실히 고정합니다. 측면은 우드락이기 때문에 쉽게 빠집니다. 그래서 이렇게 강력본드를 발라주는 것입니다.




밑면은 잘 움직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찍찍이를 발라주었습니다. 이건 선택사항이니 꼭 이렇게 안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해서 멋지게 완성!




차에서도 아주 훌륭하게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거치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스마트폰 차량용 거치대! 한번 도전해 보세요! 끝.


하드보드지 모니터 받침대 만들기 (듀얼모니터 거치 가능)

하드보드지 화장지(휴지) 보관함 만들기

하드보드지로 정리 안되는 책꽂이 전용 다용도 정리함 만들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