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본문의 마지막 부분에 보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라는 모듈이 있다. 여기 갯수를 늘리고 줄이고를 쉽게 할 수 있는데 많은 분들께서 혹시 이것도 HTML/CSS 편집을 통해서 해야하는 것 아닌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가끔 계신다. 이 부분을 한번 글로 써야할 것 같아서 이렇게 작업중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갯수 늘리기 방법


이 방법은 HTML코드를 수정할 필요는 없고, 플러그인에서 "카티고리 글 더보기" 라고 하는 플러그인 항목이 있다. 해당 플러그인을 통해서 갯수를 늘리거나 줄이고, 또한 색상 변경도 가능하다. 단 다양한 색으로의 변경이라기 보다는 기존에 이미 정해진 네 개의 색상 중 하나만 선택이 가능하다.


물론 세밀하게 변경하려면 HTML을 수정하여 적용하면 되겠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공들이지 않아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에서의 갯수만 늘이고 줄여도 충분히 블로그 체류 시간을 상승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스토리의 관리자 화면으로 와서,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가면, 꾸미기 내역 중에서 카테고리 글 더 보기 라는 기능을 가진 옵션이 있다. 선택해준다.




필자는 현재 8개로 보여지게 했고, 색상은 파란색으로 나오게 만들었다.




이렇게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에 있는 목록이 기존 5개에서 3개를 더 늘려서 지금은 8개의 목록으로 나오게끔 하였다. 색상도 파란색 비슷하게 나오고 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갯수 늘리는건 이렇게 쉽게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고 적용을 잘 해보도록 하자. 끝.


블로그 처음 시작 시 주의사항?

구글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플러그인 활용)

티스토리 메인화면 티에디션 사용시 너비보정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