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금 필자는 티스토리를 3개 운영중이다. 하나는 메인블로그인 바로 여기, 그리고 다른 하나는 핸드메이드를 메인으로 운영하는 온라인공방 블로그, 나머지 하나는 보험관련 블로그이다. 예전에 테스트를 하느라고 하나를 더 만들었으나 뭔가 잘 못 건드린건지 전혀 방문자도 오르지 않고, 글 검색도 되지 않아서 이번에 폐쇄를 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하기 방법


그렇다면, 원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만 폐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간단하다. 폐쇄하고자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에 가서 폐쇄하기를 누르면 된다.


이럴 때 괜히 걱정되는것이, 혹시 폐쇄하면 모든 티스토리 계정이 모두 다 순식간에 폐쇄가 되지는 않을까 하는 불안함이 있어서 지금 이곳까지 찾아서 오신 경우일 것이다. 사실 필자 또한 이 부분이 가장 걱정이 되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우려했던 일은 현실에서는 일어나지 않았다. 원하는 블로그 하나만 딱! 폐쇄가 되니 안심해도 좋다.




폐쇄하고자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들어가서, 맨 밑에 있는 데이터관리로 들어간다. 그리고 블로그 폐쇄 부분에서 "위 안내 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티스토리 가입(아이디) 메일로 폐쇄 인증 메일이 발송돼었을 것이다. 위의 스샷이미지가 바로 메일 내용이다. 최종적으로 여기에서 폐쇄하기 버튼을 누르면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그러면 이렇게 블로그를 정상적으로 폐쇄하였다는 안내창이 나오면서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이상 인터넷 세상속에 존재하지 않게 된다. 폐쇄는 가차 없이 바로 진행이 된다. 끝.


검색에 잘 나오는 블로그 글쓰기 요약내용

저품질 블로그? 탈출? 과연 그런 방법이 있을까?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