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을 위한 글 입니다. 티스토리에 이제 막 입문하셔서 이것저것 글도 써보시고 사진도 올려보는것까지 이제 성공했는데 도통 움직이는 이미지는 어떻게 올려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저도 처음 티스토리 입문 시절 GIF를 어떻게 올려야 하는지 몰랐을 때, 그냥 넣었다가 블로그가 트래픽초과에 걸려 어렵게 풀려났던 아픈 기억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움직이는 GIF 이미지는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어떤식으로 올리는지 한번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여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데 크게 막힘이 없도록 해보겠습니다. 우선 올리고자 하는 GIF 파일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티스토리의 글쓰기로 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첫번째는 일반 사진 이미지를 올리듯 똑같이 GIF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진 버튼을 누릅니다.


사진추가를 하여 올리고자 하는 GIF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이미지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올리고나면 움짤형태의 이미지로 바뀝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이미지에 그 어떤 효과도 주면 안 됩니다. GIF는 있는 그대로를 올려줘야 합니다. 이미지를 수정하는 순간 GIF 이미지가 깨져서 그냥 움직이지 않는 일반 이미지가 됩니다. 여러 사진을 일괄적으로 올릴 때에도 그 사이에 GIF가 있다면 차라리 GIF 이미지는 빼고 단독으로만 넣기를 추천합니다.


두번째 방법

슬라이드쇼를 누르면 창이 하나 뜹니다.


이미지 갤러리로 맞추고 파일찾기를 눌러 GIF 파일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이 방법도 잘 되긴 하지만 단점이 존재합니다. 단점은 무조건 중앙정렬이 된다는 점 입니다. 가운데 정렬로 글을 쓰시는 분들은 상관이 없겠지만 필자처럼 좌측정렬로 글을 쓰시는 분들께는 다소 맞지 않는 방법 입니다. 또한 GIF 크기가 일정하게 고정이 됩니다. 제 아무리 큰 이미지라도 크기가 모두 일괄적으로 통일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의 방법으로 티스토리에서 움직이는 움짤 형태의 GIF 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각자 선호하는 방법대로 선택하여 GIF 이미지를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만의 멋진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려 나가보세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