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티스토리 플래시(Flash) 임시저장 글 불러오기 오류 해결 방법

언제부터인가 자꾸 크롬으로 티스토리를 실행하면 플래시 오류가 자꾸 떴다. 문제는 오류까지는 상관이 없겠는데, 이게 임시저장글 관련된 것도 플래시로 실행되어지다보니 이것마저 실행이 되지 않는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크롬 티스토리 플래시(Flash) 임시저장 글 불러오기 오류 해결 방법


임시저장이 실행이 안되면 중간중간 자동저장도 되지 않는 다는 것! 자칫 잘못했다가 열심히 쓰다가 정전이라도 나거나, 갑자기 PC가 꺼지면 열심히 쓰던 글을 순식간에 훨훨 고이접어 날려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는 것이다. 생각만 해도 정말 끔찍한 혼종이 아닐 수 없다.


구글링을 통해서 열심히 검색하고 기존에 나온 모든 방법을 동원해도 소용이 없었는데, 어느 블로거분께서 소개해 준 방법대로 진행해보니 한방에 해결이 되어 너무 기분이 좋았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필자가 아는 지식까지 총동원해서 이제 완벽하게 임시저장 글 오류는 해결이 되었다.




우선 크롬에서 새탭을 하나 띄우고, 위의 스샷처럼 chrome://flags 를 입력하여 설정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기본값으로 재설정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Ctrl+F를 눌러서 "플래시 설정" 을 검색하면 딱 하나가 검색 된다. 여기를 설정해 주면 된다.




기본값 > 사용 설정됨 으로 변경 후,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서 크롬을 재시작 한다.




그리고 다시 자신의 티스토리로 오게 되면, 이렇게 플래시가 여전히 실행이 안될 수 있다. 그러면 이번에는 한번 더 클릭해서 플러그인 차단 관리로 들어간다.




플래시 예외란에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적고 허용으로 맞춰졌는지 살짝 보고 이상 없으면 완료 버튼을 누른다.




이제 놀랍게도 그토록 애가타게 찾아 해멜때는 없던 오류가 말끔히 해결되었다. 저기 인터넷 주소창에서 괴롭히던 플래시 오류는 이제 더이상 못 보게 되었다. 더불어 이제 임시저장도 잘 될 것이다. 끝.


2018.1.15 추가 내용


틀렸다. 크롬이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이 이 방법 또한 막혀버렸다. 이제 남은 방법은 두 가지다. 빨리 티스토리 측에서 새롭게 패치를 하던지, 아니면 아예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던지 둘 중 하나를 해야 한다. 지금으로서는 "이번만 모든 플러그인 샐행" 메뉴를 항상 글 쓸때마다 눌러서 실행시켜주는 방법밖에 없다.



이런식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다.


블로그관리 노하우 : 블로그 문체의 중요성

블로그 검색엔진 알고리즘 C-RANK 리브라 전혀 신경쓰지 말라

블로그를 하는 이유 : 당신은 블로거인가? 리뷰어인가?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2018.02.09 11:35 신고

    티스토리로 임시저장 안 된 거 모르고 나갔다 들어오니
    글 다 사라져서 황당했던...
    매번 눌러서 플래시 실행해주는 수밖에 없겠네요.
    아 진짜 네이버나 다음이나 이런 거 고쳐주는 건 너무 더뎌요;
    아무튼 감사합니다!

  • 2018.03.14 00:05 신고

    어서 빨리 수정해줬으면 좋겠네요.
    임시저장 없어서 불안..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