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 포켓몬고 때문에 작은 사건사고들이 뉴스에 나오기 시작했다. 개인 사유지에 들어가는 행위, 들어가지 말아야 할 장소라던지 위험한 공사현장까지 무릎쓰고 들어간다던지 자동차로 주행하며 위험한 운전을 한다던지 등등...


가장 흔한 사고는 사람끼리 접촉사고 이다. 앞을 안보고 오로지 스마트폰만 보고 가다보면 당연히 부딫히는 일들이 비일비재 하다. 게임도 좋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말고 플레이를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공격에 강한 포켓몬 조합 순위 (1군부터 3군까지)


포켓몬고를 플레이 하면서 아마 체육관 점령을 목표로 열심히 자신의 강한 포켓몬을 육성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 아닐까 하고 생각을 해본다. 그렇다면, 체육관 점령이든, 나중에 오픈될 업데이트에서 적용이 될 진 모르겠지만, 유저간의 포켓본 배틀이든 이 모든 부분을 통틀어 가장 공격력 쩌는 포켓몬 조합 순위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출처 : https://pokemongo.gamepress.gg/gym-attackers-tier-list


해외사이트에서 직역 후 문장이 매끄럽게 해석될 수 있도록 번역한 것이며, 당연히 오역이 있을 수 있다. 그냥 너그럽게 그러려니 하고 이해해주십사... 양해를 부탁드리겠다.


우선 알아야 할 것이, 포켓몬은 다양한 타입의 포켓몬이 있다. 물/불/땅/초능력/비행/풀/독 이 바로 그것이다. 조합을 각각 잘 해놔야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팀이 완성이 된다. 지금 위에 보시는 조합이 대체적으로 그 어떤 포켓몬을 만나도 아주 훌륭하게 무찌를 수 있는! 승리를 안겨주는 포켓몬의 조합이라고 볼 수 있다.


단! 포켓몬 배틀 시에는 상대방의 속성에 따라 적당히 태그를 함으로써 강한 타입의 포켓몬을 그때그때 사용해야 승리를 한층 더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중간중간 회피도 잘 써주면 좋겠다.




다음은 1.5군이라 할 수 있는 조합이다. 팬텀 / 라프라스 / 나시 / 갸라도스 / 암나이트 인데, 1군의 인기몰이에 어떻게 보면 파묻힌 포켓몬이라 할 수 있다. 그나마 갸라도스는 가끔 체육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대표 포켓몬이긴 하다. 이들도 사실 알고보면 각자 스킬의 DPS값이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개체값만 좋은 녀석이라면 1군 못지 않은 공격력을 자랑한다.




다음은 2군에 속하는 포켓몬이다. 야도란 / 딱구리 / 이상해꽃 / 덩쿠리 / 아쿠스타 / 거북왕 / 파르셀 인데, 이들 스킬도 생각보다 강한 편에 속한다. 물론! 개체값이 좋을 경우에 키우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은 3군에 속하는 공격력이 그나마 괜찮은 포켓몬이다. 윈디 / 리자몽 / 오즈보트 / 고지 / 라플레시아 / 쥬피썬더 / 부스터 / 질뻐기 / 루주라 / 니드퀸 으로 구성된 이 조합은 대체로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는 포켓몬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1군 혹은 1.5군 위주로 방어하는 체육관을 뚫기에는 당연히 역부족이지만, 그 외에 나중에 오픈될 트레이너간 배틀에서는 그래도 대활약을 기대해 볼 만 하다. 당연히 개체값 높은 녀석을 키워야 한다.


이 정도로 팀 구성을 알아보았다. 이게 정답은 아니다. 다만 외국에서 일찍 시작했기 때문에 전문 사이트에서 나름 분석 및 통계를 해서 나온 결과물 이므로 어느정도 참고는 될 것이다. 가장 좋은 건 자신이 좋아하는 포켓몬을 꾸준히 사랑으로 키워내는 것이 게임도 오래 하고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지름길일 것이다. 끝.


<이미지출처 : https://pokemongo.gamepress.gg/gym-attackers-tier-list>


포켓몬고(Go) 초반 빠른 레벨업 방법 노하우

포켓몬고(Go) 이브이 부스터 샤미드 쥬피썬더 원하는대로 진화시키기

포켓몬고(Go) 개체값(IV) 종족값 CP 계산 자세히 알아보기

포켓몬고(Go) 체육관 배틀(전투) 레벨 점령 보상 공략 알아보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