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해당 문제는 간단히 말해, 런타임 패키지 오류이다. 보통 dll 파일이 삭제되는 이유는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로 인한 해당 파일의 손상으로 안티바이러스가 이를 삭제하는 경우이다. 따라서 dll 파일만 수동으로 넣는다고 해서 문제가 100% 해결된다는 보장은 없다. 왜냐하면 근본적인 원인인 악성 애드웨어를 삭제하지 않는 한 이 문제는 지속될 수 있다는 것!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선 dll 파일을 수동으로 설치하거나, 런타임 패키지를 재설치하고, 그래도 안되면 PC를 포맷해서 다시 운영체제를 정상 상태로 만들어 놓는 것이다.


해당 dll 파일은 런타임 패키지라고 했으니, 해당 패키지만 재설치하면 될 것이라 사료된다. 그러므로 아래의 사이트에 가서 파일을 재설치 하도록 해보자.



저기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받으면 되는데, rgss2 로 시작하는 경우는 VX로 설치하면 되고, rgss3 으로 시작하는 파일 경우는 VX ACE로 설치를 하면 되겠다. 파일 다운로드 방법은 우선 둘 중 하나를 선택하고, 바로 밑에 있는 저 양식을 작성만 하면 된다. 그냥 적당히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해서 DOWNLOAD NOW를 클릭하면 된다. (해당 파일이 커서 첨부로 올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린다)


이 방법이 귀찮다거나 다운로드가 안된다면, 말 그대로 해당 파일을 수동으로 설치해주면 된다.


RGSS200E.zip

RGSS200J.zip

RGSS202E.zip

RGSS202J.zip


필요한 파일을 다운받고, 운영체제의 비트에 따라 32비트는 System32에, 64비트는 SysWOW64에 넣으면 된다. C드라이브 > Windows 폴더 안에 시스템 폴더가 있을 것이다.


자신의 운영체제가 몇 비트인지 모른다면, 이렇게 Windows 폴더로 들어와서 저 두개의 폴더만 확인하면 되는데, SysWOW64 가 없으면 32비트인 것이다.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한마디로 SysWOW64가 없으면 System32 폴더 안에 방금 다운받은 dll 파일을 복사해 넣으면 되고, SysWOW64가 있으면 64에 넣으면 되겠다. 그리고 안전하게 재부팅해서 다시 한번 테스트 해 보도록 하자. 이렇게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안된다면 그때는 답이 없다. 포맷이 답이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