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과거에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 오류 관련해서 글을 썼었는데, 그 방식은 관리자가 말 그대로 영구적인 관리자 권한을 얻는 방법으로서, 왠만하면 그 방법대로 진행하면 해결이 되지만, 그래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에는 다시 원래 방법대로 돌려 놓는 방법대로 진행을 해야 한다.


아무래도 PC의 운영체제(OS) 환경은 사용자마다 모두 제각각이고,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레지스트리 값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해결이 될 때도, 또는 안 될때도 있기도 하다. 어쩔 수 없다. 이 방법으로도 해보고, 저 방법으로도 해보고 해결이 될 때까지 시도를 하는 수 밖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이 앱을 열 수 없습니다 :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 오류 메세지 해결 방법


우선 이 방법은 관리자 권한으로 영구적으로 만들어보고, 그래도 안될 때는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할 것이다. 지금 여기에서는 오리지널 값으로 만드는 방법을 진행해 보고자 한다.


윈도우10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열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윈도우10 영구 관리자권한 얻기 방법 (윈도우7,8 포함)




이 저주스러운... 오류를 어서빨리 없애버리고 싶다. 그 흔한 계산기 하나를 실행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우선 검색에 CMD를 입력하면 이렇게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이 된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도록 한다.




그리고 위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입력하면, 명령을 잘 실행했다고 나온다. 이게 가장 기본 방법이긴 한데, 그래도 안되면 이제 다음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제어판에서 관리 도구로 들어간다.




로컬 보안 정책으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어쩌구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간다.




기본 권장옵션은 사용 안 함 이다. 확인을 눌러 마무리 짓자. 이렇게 해도 안된다고 한다면 이제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한다.




지금 이것은 영구적인 관리자 권한을 얻은 상태에서 이렇게 윈도우+R 키를 눌러 실행창에 바로 regedit을 입력 한 것인데, 영구 관리자가 아니라면 저 위에 CMD를 실행한 방법대로 진행해야 한다.




저 위의 레지스트리 경로를 찾아 들어가서, EnableLUA 부분을 더블클릭 한다.




원래 0이 영구관리자권한을 얻는 것이고, 1이 권장 옵션이다. 다시 원래대로 1로 만들고 확인을 눌러 재부팅 해서 이제 안되던 앱을 실행해 보도록 하자. 아마 잘 될 것이다. 만약 이 방법도 소용이 없다면... 최후의 방법은 새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래도 안되면... 포맷 뿐이다. 끝.


윈도우10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새로운기능 알아보기

호스트(Hosts) 파일 관리자 권한 실행 후 수정 및 저장 방법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프리징 (먹통) 해결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