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을 몇가지 설명드리고자 한다. 여기서는 유료 프로그램은 생략한다. 사실...뭐 꼭 필요한것도 아니기에, 정말 정말 정말 꼭 필요한것만 열거하고자 한다. 사용법도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여러분들께서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이것만큼은 꼭 PC에 설치를 하도록 하자.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기타 여러 블로그를 모두 통틀어 공통적으로 쓸 수 있는 유틸리티 이다. 정말 유익하기에 만약 이제 막 입문을 시작했거나 지금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이다.


어쩌면 이미 쓰고 있으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혹은 더 좋은 프로그램이나 유틸리티를 사용중이신 분들도 계실텐데, 만약 본 내용에서 소개된 프로그램보다 더 좋은 프로그램을 알고 계신다면 댓글로 정보좀 주시면 매우 감사할 것이다. 좋은 것은 나눠야 제맛!


1. 줌잇(ZoomIt) 을 사용하자

줌잇은 보통 프리젠테이션에서 많이 쓰이기도 하지만, 블로거 분들도 많이 쓰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설치형이 아닌 포터블(무설치) 형태의 유틸리티 이다. 필자의 IT 관련글들을 보면 빨간색 박스들, 화살표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이게 모두 포토샵에서 하는게 아닌, 줌잇 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으로 바로바로 작업하는 것이다. 줌잇 사용후에 바로 스크린샷해서 이미지를 완성시킨다. 줌잇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 및 프로그램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된다.



2. 픽픽캡처를 사용하자

수많은 캡처 프로그램들이 존재하겠지만, 필자가 써본 것 중에는 이게 최고다. 픽픽캡처 (PicPic) 라고 하는 캡처프로그램 이다. 블로거라면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캡처프로그램! 단, 누누히 이야기 하는 사항이지만, 저작권에 위배되는 캡처는 절대 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냥 바로 써도 상관은 없지만, 필자같은 경우는 조금 환경설정에서 단축키 셋팅이라던지 이것저것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놓고 쓰는 편이다. 자세한건 역시 아래의 참고글을 읽도록 하자.



3.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자

간단한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이다. 주로 쓰는 기능은 필자 같은 경우 페이지 기능을 많이 쓰는데, 하나의 이미지에 여러개의 사진들을 이쁘게 넣어주는 프레임을 제공하는데 이 기능이 무척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이미지 크기, 회전, 자르기 등등 기능들도 무척이나 편리하다. 움짤 만들때에도 무척 편리하다. 움짤이란 GIF를 말하며, 움직이는 사진을 뜻한다.


이렇게 세가지 정도 프로그램은 블로거 분들이라면 필수로 사용하고 있어야 하는 주요 유틸리티이다. 혹시라도 이것보다 더 뛰어난 프로그램을 알고 계신다면 꼭좀! 필자에게도 댓글로 그 존재여부를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블로거 분들 (상업블로그 빼고), 부디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이만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