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중 대다수는 아마 부업식으로 하시는 분들이 상당수 계실것이다. 그 중 하나는 바로 광고수익! 광고수익은 방문자수에 따라 비례하기 때문에 수익의 직접적인 역할은 어떻게 보면 방문자를 높이는데서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네이버블로그는 네이버포스트 라고 하는 광고가 있지만, 너~무 짜기 때문에 거의 방문자가 3만명 이상 정도 되어야 그나마 좀 치킨 정도 먹을 수 있는 수익이 누적이 되기 시작할 것이다. 그래서 이러한 방문자를 토대로 한 광고수익에 최적화 된 블로그는 바로 티스토리 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텐핑 선배 등록, 수익과 연관이 있을까?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라고 하는 막강한 광고수익 루트가 있고, 텐핑이라고 하는 광고 수익도 존재한다. 물론 애드센스 만큼의 금액은 아니더라도, 잘 하면 텐핑으로도 한달에 천만원 이상을 벌 수 있다. 이렇게 하려면 완전히 올인해야 가능한 수치이며 당연히 그렇게 하기도 어렵다.


텐핑에는 소문내기로 진행해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도 있고, 단순히 소문내가기 아닌 광고코드를 발급받고 꾸준히 블로그로 방문자를 유입시켜 노출을 하는 일반적 방법도 있다. 각자 장단점이 존재를 하는데, 여기서 필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과연 텐핑 선배 라는 시스템이 수익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다.


텐핑 선배 시스템은 말 그대로 추천인과 비슷한 맥락이다. 선배로 등록하게 되면, 추천받은 사람 그리고 추천한 사람 모두 500원의 누적금이 적립된다. 딱 이것 뿐! 필자는 그렇게 생각한다. 이것 또한 사람 낚는 행위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다. 마치 자신을 선배로 등록하게 하면 백년해로 하고 3대가 장성하고, 너는 이제 때부자가 될꺼야~ 라는 착각을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판단을 흐릿하게 만든다. 즉, 호객행위와 비슷한 경우이다.




▲사진출처 : http://ph.idomin.com/news/photo/201107/353576_267483_1153.jpg


어서옵셔~ 어서옵셔~ 하고 일단 손님을 가게로 들이면, 그다음부턴 무신경... 이런 경험을 일찍이 해봤기 때문에 잘 알고 있다. 너무 기분이 나쁜 것이다. 왜 이런글을 쓰냐면 텐핑으로 검색을 하면 이런 호객행위 글들이 많이 보이기 때문이다. 이 글을 쓰는 이유도 텐핑을 결코 만만하게 보아서는 안된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단지 선배등록을 누구에게 했다고해서 수익의 차이가 많이 벌어지는 것이 결코 아니다.


판단은 지금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의 몫이다. 자신있게 말씀드리지만, 선배등록이 중요한 게 아니고, 지금 여러분들께서 운영하시는 블로그의 콘텐츠가 가장 최우선이다. 좋은 양질의 글을 많이 쓸수록 방문자는 증가할 것이고, 굳이 소문내지 않아도 알아서 찾아오기 때문에 내가할 일이 대폭 줄어든다. 억지로 사람모으고, 소문내기를 해서 억지로 수익올리고 할 수 있지만, 여간 피곤하고 힘든일이 아니다. 경험상 그랬다.


필자가 권하는 최고의 방법은,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알아서 블로그로 찾아오게끔 방문자를 늘려 노출되고 클릭되고, 구매까지 이루어지는 그런 간접 수익을 추구한다. 스트레스도 받지 않고 아주 이상적인 블로그 광고 수익 창출 방식이다. 애드센스와 같은 방법으로 텐핑도 진행하면 되겠다.




결코 돈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 그러면 블로그 관리도 스트레스이고, 모든 것이 스트레스로 변한다.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 사업을 하시는 분들께서 만약 블로그를 시작하셨더라면 어디까지나 취미용도로 처음에 입문하시고, 슬슬 재미를 느끼기 시작하면 이렇게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로 좀 더 파고들어 글들을 작성해보고 방문자가 늘어남에 따른 광고수익을 조금씩 챙겨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블로그 활동이라고 할 수 있겠다. 끝.


2016/11/15 - [WEB&SNS/블로그연구] - 블로그수익? 텐핑으로 만들자!

2016/01/14 - [WEB&SNS/인터넷관련] - 구글 애드센스만 있는게 아니다! 또다른 블로그 광고 플렛폼 "텐핑"

2015/09/17 - [WEB&SNS/블로그연구] -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수익 텐핑 가입후 광고등록

2016/11/11 - [WEB&SNS/블로그연구] -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