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SKT 전용 와이파이인 T Wi-Fi Zone (T와이파이존)을 타통신사 유저들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았다. 무제한 요금제여서 별로 와이파이에 대한 신경을 못쓰고 있다가, 집에서 장시간 떠나있어야 하는 일이 생겨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하려면 테더링 혹은 와이파이를 확보해야 하는데 애석하게도 유플러스는 핫스팟 2GB 제한이라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2GB 데이터를 다 사용하게 되면 핫스팟이 안된다.


그리하여, 와이파이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인데, 다행스럽게 공용와이파이는 T와이파이 하나가 빵빵하게 검색이 된다. 그러면 어떤식으로 이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타통신사 T와이파이존 (T Wi Fi Zone) 접속 방법


필자는 서두에 언급했듯, 유플러스 유저임을 밝혔고, 어떻게 보면 유플러스 사용자분들께서 이 글을 보고 계실지도 모르겠다. 왜냐하면 SKT는 그냥 쓰면 되고, KT 사용자는 핫스팟 데이터제한이 없기 때문에... 죽어나는건 유플러스 사용자이다.


왜! 유플러스만 핫스팟 제한을 걸었는지 모르겠는데...그래도 외국 블로거들의 글을 통해서 이것을 우회하여 뚫어버리는 기술도 현재 터특했으니 이제 와이파이도 필요 없게 되었지만 그래도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작성을 하였다.




http://www.twifi.co.kr/


참고로 타사용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필자가 있는 이곳은 기관에서 T와이파이랑 계약을 맺었는지 어쨌는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한 인증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원래는 유료라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따라서 이곳에서 언급하는 내용은 유료결제에 대한 부분이다.




회원가입을 하고, 월정액권을 구매해야 한다.




두가지 방식이 있다. 하나는 월정액권으로 가격은 오천원에 한달간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 나머지는 시간제로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며 각 3시간, 24시간 상품이 있다. 가격은 천원, 이천원으로 천원차이 이다.


구매를 하게 되면, 문자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적힌 문자가 온다. 잘 기억을 해두록 한다. 여기까지하면 완료이다. 이제 해당 와이파이에 접속을 하도록 하자.




노트북에서도 T와이파이존을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T wifi zone 이라고 하는 AP가 검색이 되면, 접속을 시도한다. 연결이 완료되면 이제 인터넷을 실행하면 MAC 인증으로 진행할지, 문자로 받은 ID와 비밀번호로 진행을 하게 될지 결정 여부가 나온다. 가장 쉬운 방법은 ID와 비밀번호로 접속하는 것이 속편한 방법이다.




이 서비스는 한개의 월정액권당 하나의 아이디가 부여가 되므로, 추가로 다른기기도 사용하려면 한번 더 구매를 해서 써야 한다. 아니면 한번씩 번갈아가며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참고로 MAC 주소 변경은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변경/해지로 접속하면 이와 같은 서비스 정보 변경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변경 버튼을 클릭하도록 한다.




그러면 이렇게 MAC주소창이 뜨고, 저 빈칸에 맞게 입력해주면 된다. 자신의 MAC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자신의 IT 장비의 MAC 주소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노트북 기준으로 CMD 명령어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윈도우+R 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우고, cmd 를 입력하도록 한다.




ipconfig/all 명령어를 입력하고, 무선 LAN 관련의 물리적주소가 바로 우리가 찾는 MAC주소 이다. 잘 메모장에 적어두도록 한다.




그리고 변경 MAC주소 빈 칸에 모두 입력 후 변경 버튼을 누리면 완료가 된다.


아...진짜 유플러스는 왜 핫스팟 테더링 제한을 걸어놔서 정말 이렇게 번거롭게 타통신사 와이파이를 쓰게끔 유도하는지 정말 모르겠다. 서버가 후달리면 확장을 해서 고객들의 편의를 좀 개선시켜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데...별로 그럴 생각이 없는 모양이다. 삼사 중 가장 통신비가 그나마 몇백원 수준으로 싸다고 하지만, 이럴꺼면 차라리 그 돈 더 주고 다른 통신사를 이용해 버리고 싶은 마음이다.




어쨌거나, T와이파이존은 이런식으로 이용하면 된다. 완전히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은 아까도 언급했듯 특정 장소에서의 사용인데 필자같은 경우는 충대병원에서 T와이파이존을 썼는데, 굳이 이렇게 유료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병원 관련된 모든 고객들이 T와이파이존에 접속하면 간단한 인적사항만 입력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할것)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와이파이라 그런지 느리고, 자주 접속이 끊기는 불편함이 있었다. 참고만 하도록 하자.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