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내가 쓰는 아이폰이 언락폰인지 아닌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보통 일반적으로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아이폰들은 대부분 언락폰이 아니다. 락이 걸려서 해당 통신사에서만 쓸 수 있도록 되어있는 아이폰이다. 언락폰은 대부분 애플스토어나 기타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 통신사 없이 기기만 판매된다.


언락폰이란? 한마디로 통신사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아이폰을 말한다. 따라서 통신사의 선택 폭이 넓어져서 자유롭지만, 위에 언급되어 있는 내용을 토대로 본다면, 초반에 단말기 값을 모두 지불하고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물론 할부도 있겠지만, 할부 기간에 따른 이자도 있을 수 있기에 왠만하면 일시불로 구매를 많이 한다. 더 부담스러운것이 뭐냐면, 언락폰은 일반 아이폰보다 좀 더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아이폰 언락폰 확인 방법 (IMEI 값 확인)


그래도 혹시 모르니, 내 아이폰은 언락폰인지 아닌지를 꼭 확인해 보고 싶다고 한다면, 이렇게 알아볼 수 있다. 매우 간단하다.


우선 IMEI 값을 알아야 한다. IMEI란, 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fy 의 약자로 국제단말기식별번호 라는 뜻이다. 설정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아이폰의 전화번포 패드에서 *#06# 이렇게 입력해 준다. 그러면 IMEI 값이 나온다.




http://iphoneimei.info/


그리고나서 위의 사이트로 가서 IMEI값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그러면 해당 아이폰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오고, 맨 밑에 SIM Lock 부분에 언락폰 같은 경우는, 파란색 글씨로 Unlocked 라고 나올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초록색으로 표시가 된다.


또한, KT아이폰 경우라면 언락이나 컨츄리락을 고객센터에 신청하면 풀어준다고 하는데, 유플러스는 확실하게 잘 모르겠군요. 내일 한번 정확하게 고객센터에 물어보고나서 확답을 받아놓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DFU 초기화(복원) 방법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소리 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