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DFU 초기화(복원) 방법

필자는 초창기 아이폰 사용 유저였다. 우리나라에 아이폰3G가 최초의 스마트폰으로 들어오면서 그때부터 스마트폰 바람이 불었다. 어떻게 보면 그 시기부터 본격적인 IT덕질이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어떻게보면 참 고마운 제품이 아니었을까 싶기도 하다.


아이폰 탈옥도 해보고, 다시 순정으로 넘어오기 위해서 DFU 공장초기화도 해보고, 참 여러짓을 많이 했던 시절인데, 이번에 오랫만에 혹시 아직까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다시한번 기억을 더듬어 작성해 보려고 한다. 아이폰이나 아이팟, 아이패드가 사용 중 좀 느려지거나, 버벅거리거나,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다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할 때, 백업 후 과감히 공장초기화를 해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아이폰 DFU 초기화(복원) 방법


방법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햇갈려 하시는 부분인데, 바로 "타이밍" 을 상당히 어려워들 하신다. 그래서 필자가 완전 과거에 직접 육성으로 녹화를 해 둔 영상이 하나 있는데, 겁나 지금보면 오글거려서 못 볼 정도지만, 필자를 한번도 안 본 여러분들께서는 크게 오글거리진 않을 것 같다. (...라고 위안삼고 있다)




이렇게 해서 DFU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론적으로만 본다면 참 쉬운 과정이지만, 아까도 말했지만 타이밍이... 좀 중요해서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문제의 동영상이다.




필자가 직접 리즈시절 촬영한 아이폰 DFU 초기화 방법 동영상


으...다시봐도 정말 오글거리지만, 그래도 저 방법은 확실한 방법이니 방.법.만 확실히 알아두면 될 것이다. 아이폰 공초는 어렵지 않다.




추가 설명으로, 만약 조작을 하다가, 위의 이미지에 나오는 것처럼 오른쪽 화면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건 리스토어 모드로서, DFU 모드가 아니다. 이런 경우는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한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