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5 공장초기화 방법


다소 늦었지만, 그래도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까봐 이렇게 부랴부랴 글을 작성해본다. 지금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전전폰이 넥서스5였다.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환승하면서 더이상 필요없어진 넥서스5를 공장초기화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야했기에 결국 잘 공초를 마무리 하고 중고시장에 내놓았던 아련한 옛기억이 떠오른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넥서스5 공장초기화 방법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기기가 켜진 상태에서의 공장초기화 방법이 있고, 꺼진 상태에서 진행하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이다. 우선 켜진상태에서 진행하는 방법은 모든 스마트폰에 해당되는 방법으로 가장 기초가 되는 초기화방법이다.


#공장초기화 : 처음 기기가 만들어지는 시점으로 돌아가는 출하상태의 상태로 프로그램이 셋팅되니, 개인데이터는 당연히 백업해야 함.




설정 > 백업 및 초기화 로 들어간다.




제일 밑에 있는 공장 초기화 를 터치해서 공초를 진행하면 끝이다.




다음은, 기기가 꺼진 상태에서의 시작 방법이다. 이 방법은 넥서스5가 정상부팅이 안되거나, 무한재부팅에 걸렸을 때 사용하면 요긴할 것 같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볼륨다운 + 전원버튼 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접속이 된다.




볼륨버튼이 위 아래 메뉴 이동버튼이 된다. 볼륨다운 버튼을 두번 누르면 Recovery Mode 로 선택되어질 것이다. 여기에서 전원버튼을 누른다. 전원버튼은 엔터키 역할을 한다.




그러면 바로 재부팅이 되고 위와 같은 화면이 된다. 여기서 볼륨업 버튼 한번만 눌러준다.




메뉴가 나왔다. 그러면 최초 저 부분을 가리키고 있을 텐데, 저기가 아니고 볼륨 아래버튼을 두번 눌러서 세번째 목록을 선택하게 만든다.




바로 여기다. "wipe data / factory reset" 이라는 항목이다. 여기에서 전원버튼을 눌러준다.




볼륨버튼을 이용해서 저기 YES로 옮기고, 전원버튼을 눌러주면 넥서스5 공장초기화가 시작된다. 나머지는 시간이 해결해 주리라.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을 것이다. 끝.


 관련글 

갤럭시노트3 공장초기화 방법

아이폰 DFU 모드 공장초기화 하기 (아이팟 아이패드 포함)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