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를 이제 막 시작하시려는 분들이 늘고 있다.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하나하나 팁을 오픈하려고 한다. 그러므로 누구라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블로그가 티스토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 저번시간에는 개설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개설 이후에 블로그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변경하는 방법, 그리고 도메인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무척 쉽다.


TIP

2019.11.30.업데이트 내용 : 현재 블로그 주소 변경은 불가합니다. 블로그 이름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았다면 우선 개설하는 방법부터 알아볼 수 있도록 하자.



기본 스킨마다 다르지만, 우선 관리자로 들어가야 한다. 관리에서 맨 밑에 있는 환경설정의 기본정보로 들어간다.


티스토리를 이제 막 처음 만드신 분이라면,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 닉네임을 클릭하면 관리라는 항목이 보인다. 이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기본정보에는 블로그 화면 / 아이콘 / 주소설정을 할 수 있다.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저기 맨 위에 있는 부분이고, 최대한 간단하게 작성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도메인 즉, 주소설정은 블로그주소 부분에 있는 1차주소를 활용하면 된다. 2차주소는 유료도메인으로 별도로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해당된다. 요즘 애드센스가 하위도메인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유료도메인을 구매하고 쓰시는 분들도 계신다.


이렇게 티스토리 개설 시에 임시로 정해놓은 블로그이름 혹은 주소를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다. 하지만 주소 경우 한번 변경하면 24시간 이내에 다시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생각 후 변경하고, 자주 변경하는 것은 검색엔진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왠만하면 안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그러면 다음 시간에는 티스토리의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