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이름을 정하고나면 크롬이나 기타 익스플로러 등등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확인을 해보면 타이틀 이름이 꼭 두개로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왜그런가 했더니 기본 스킨 태그 중 title 관련 태그가 두개가 들어 있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두개 중 하나만 줄이면 나머지 하나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된다. 두개를 넣은 이유는 하나는 블로그 이름에 대한 타이틀이고, 나머지 하나는 해당 게시글에 대한 제목 부분의 타이틀 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타이틀 이름 두개 나오는거 하나로 줄이기


따라서 블로그 이름 부분은 딱히 노출 되지 않아도 되기에, 태그 중 분명 타이틀이 :: 사이에 연속으로 두번이 들어갔을 가능성이 높다. 한번 찾아보자.




이렇게 보시다시피 이름이 두번 들어가 있다. 이는 티스토리의 기본 옵션이라 할 수 있는데, 예를 들자면, 필자의 블로그 이름이 A라고 하고, 이번에 새로 쓴 글을 B,C,D 라고 한다면, A::B 혹은 A::C, A::D 이런식으로 항상 A는 고정이 된다. 따라서 굳이 필요 없는 A 부분의 타이틀 제목은 그냥 빼도 상관 없을 것이다.




우선 관리자로 가서 HTML/CSS 편집 부분으로 들어간다.




Ctrl + F 를 눌러서 title 이라고 검색을 한다.




그러면 <title> 관련 태그 한 줄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보면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타이틀 이름 두개 나오는거 하나로 줄이기 과 :: 사이를 두고, 하나는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렇게 두개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는 아까 언급한 A와 같은 역할을 하는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부분을 지워버리면 된다.




최종적으로 이렇게 만들어 주면 되겠다. 그리고 저장 후,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자.





그러면 이렇게 블로그 이름 타이틀 부분은 사라지고, 이제 정상적으로 하나만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구글에서도 이제 제목 뒤에 블로그 이름이 따라오게 되었다. <ㄲ>


●관련글 :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든 것!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