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갤럭시노트7가 결국 단종이 된다. 아으....정말 폭발 빼면 훌륭한 스마트폰인데... 특히 카메라 부분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는데... 이럴수가...!!!

한탄은 잠시 접고, 아이콘X에 음악을 넣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자. 무척 쉬우니 그냥 아무나 다 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는 PC에서 아이콘X로 음악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을 다룬다. 스마트폰에서 아이콘X로 보내는 방법은...그닥 많이 쓰는 방법이 아니므로 생략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기어 아이콘X 음악 넣기 (Gear IconX MP3 넣기)


우선, 아이콘X 그리고 마이크로5핀 데이터케이블이 필요하다. 아이콘X를 충전케이스에 넣은 상태로 PC와 연결을 해준다.




그러면 이렇게 내컴퓨터에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이 된다. 두개 모두 잘 인식이 된다.




둘 중 아무곳이나 TOOLS 폴더로 들어가서 아이콘X PC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설치를 해보도록 하자.





설치하는 과정에서는 특별한 경우가 없으니 생략한다.




최초 실행시 이렇게 나올 것이다. 연결이 안 된 상태의 모습이다. 하지만 지금 경우는 이미 연결이 되어 있으니 바로 아래의 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




이렇게 말이다. 여기서 바로 연결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시간이 좀 걸린다.




연결되면 현재 기어아이콘X 안에 들어 있는 기본 음악 세개가 보일 것이다. 이제 아래의 새 곡 추가를 클릭해서 음악파일들을 지정해 주도록 한다.




원하는 만큼 드래그해서 넣어주자. 참고로 아이콘X의 내장메모리 크기가 4GB 이지만, 기본 프로그램이 차지하고 있기에, 되도록 3.5GB 이상은 넣지 않도록 한다. MP3 가 3GB 정도만 되도 엄청 많이 들어간다.




전송중이다.




다 들어갔다. 반대로 지우고 싶은 곡이 있다면 왼쪽 상단의 휴지통 모양을 클릭하고,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서 선택한 곡 삭제를 클릭하면 지워지게된다.




만약, 아이콘X를 PC와 연결하는 도중, 이런 문구가 뜰 수 있다. 한쪽만 연결되었다는 메세지인데, 둘 중 하나가 접촉불량일 수 있고 케이블 문제, 혹은 USB단자 문제일 수 있으니 다른곳에 연결해 보거나, 아이콘X 단자 부분을 닦아주거나 케이스 안쪽을 후후~ 하고 먼지제거 해보고 다시 시도하면 된다. 만약 모두 다 했어도 안되면 다른 PC에서 한번 테스트를 해 보도록 한다. 그래도 인식이 안되면 고장일 확률이 크니, 가까운 삼성AS센터를 방문하길 바란다.


나머지 아이콘X에서 조작하는 방법은 같다. 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자. <ㄲ>



●기어 아이콘X 사용방법 알아보기 : http://rgy0409.tistory.com/1403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