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갤럭시노트7의 성능에 늘 감탄한다. 이번 배터리 폭발 사건만 아니었으면 진짜... 이 스마트폰은 현존하는 모든 스마트폰을 가볍게 제압하는 성능을 자랑하는 최고의 폰이었을 것이다. 진심으로 카메라 기능이 너무 마음에 든다. 동영상도 깨끗하게 잘 찍히고 한 점 흐트러짐이 없다.

이번에 트랜센드 마이크로SD 메모리 633X 64GB를 협찬을 받게 되어 한번 4K 동영상이 얼마나 끊김없이 잘 녹화저장이 되는지 한번 궁금해졌다. 갤럭시노트7의 성능과 트랜센드 메모리의 성능의 만남! 정말 기대가 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갤럭시노트7 4K동영상 마이크로SD 고화질 녹화 리뷰


믿고 쓰는 트랜센드 메모리! 고화질 동영상도 잘 녹화 되는지 한번 궁금해졌다. 그래서 갤럭시노트7으로 한번 테스트 해 보도록 한다.




Transcend MicroSDXC_SDHC Class10 UHS-I U3 633X Ultimate 64GB 제품이다. 이번에 새로 갖게 된 고급형 마이크로SD 메모리이다.


<제품 상세 사양>

USH-I 호환

최대읽기속도 : 95MB/s

최대쓰기속도 : 85MB/s

ECC 에러방지

4K / 3D 녹화

10000회 삽입 및 제거 (뛰어난 내구성)

최상급 MLC 낸드플레시 메모리 내장

IPX7 방수




SanDisk MicroSDHC ULTRA UHS-1 CLASS10 32GB 제품이다. 필자가 쓰던 제품이다.




이 두가지 메모리를 가지고 한번 4K 고화질 동영상을 제대로 녹화할 수 있을지 한번 테스트 해 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더 뒤져보니까 서랍 한구석에서 삼성 EVO 마이크로SD 메모리가 나왔다. 모델명은 삼성전자 MicroSDHC EVO 32GB CLASS10 UHS-I 이다. 이것도 한번 테스트 해 보도록 하겠다. 과연 4K에서도 정상적으로 출력할지가...의문이지만 한번 테스트 해 보도록 한다.



Samsung GalaxyNote7 4K Video Record TEST - SanDisk MicroSDHC ULTRA CLASS10 32GB


우선 필자가 가지고 있던 샌디스크 메모리로 테스트를 해 봤다. 약간 프레임이 끊기는 느낌을 받는다. 매끄러운 화면 전환보다 살짝살짝 프레임이 떨어지는 것이 보인다. 그나마 지금 영상이 거의 고정상태라서 괜찮은 편인데, 익스트림 액션캠용 메모리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해 보일 수 있겠다.



Samsung GalaxyNote7 4K Video Record TEST - Transcend MicroSDXC_SDHC Class10 633X Ultimate 64GB


트랜센드 633X 클래스10 얼티메이트 64GB 메모리에 4K 동영상 녹화를 한 모습이다. 매우 매끄럽게 잘 출력이 된다. 화질도 깨끗하다. 소리도 아주 잘 녹음되었다. 역시 가격값을 하는 마이크로SD 메모리임이 분명하다.


그리고 삼성 EVO에 녹화한 건....동영상 파일이 손상되었다. 역시 너무 저렴한 메모리는 역부족 인 것 같다. (예상은 했지만....ㅠㅠ)




PC로 데이터 전송시에도 평균 85MB/s 로 매우 빠른 전송속도를 보여준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속도이다.


액션캠이나 블랙박스용 메모리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일반 FHD 화질은 크게 차이가 하지 않지만, 4K로 넘어가면서 차이가 있다. 실감나는 영상을 손실없이 담아내길 원하신다면 그만큼 기기도 좋아야 하지만 메모리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엔 좀 더 멀리 야외로 나가서 시원시원한 자연 풍경을 촬영해 보았다. 사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배스낚시를 하기 위한 준비로서 이 트랜센드 633X 메모리가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Samsung GalaxyNote7 4K Video Record TEST2 - Transcend MicroSDXC_SDHC Class10 633X Ultimate 64GB



Samsung GalaxyNote7 4K Video Record TEST3 - Transcend MicroSDXC_SDHC Class10 633X Ultimate 64GB



무상으로 제공받은 메모리라서 좋은말만 쓰는게 아니라, 정말 괜찮은 메모리라는 것을 써보니 더 잘 알겠다. 마이크로SD 메모리계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 트랜센드 메모리! 트랜센드 633X 마이크로SD 클래스10 64GB 제품을 추천한다. <ㄲ>



<무상으로 제공 받으며 작성된 솔직한 후기임을 밝힙니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