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전지역 만화 웹툰 그림 모임! 그러하다에서 8번째 정기 모임을 가졌다. 지난 모임 장소가 너무 열악해서...이번에는 좀 더 따사롭고(?) 산뜻한 곳에서 모임을 가졌다. 이번 모임은 무려 여덟분이나 모이는 역대급 가장 많이 모인 날이다.

그러하다에 처음 오셨던 맥스님과 그의 친언니 분께서 처음으로 오셨는데, 이 두분의 실력과 열정이 대단하시다. 그림실력도 보통 이상이시고 현재 이모티콘 관련 일을 동생분인 매스님과 같이 준비중이신데 과정들을 보니까 정말 열심히 하시는구나 하고 바로 알 수 있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대전 만화 웹툰 동아리 "그러하다" 8번째 모임


이번 모임은, 선화동에 있는 드 블랑 이라는 아주 이쁜 카페에서 진행하였다. 전에 한번 왔던 곳인데 상당히 괜찮은 곳이다. 카페 인테리어가 마치 성(?) 같은 느낌이라 그런지 여성분들께서 사진을 찍으러 많이들 오시는 듯 하다.




저 모자는 필자의 것! 마치 날개만 붙는다면 네이버를 연상케 하지 않는가? 필자는 달달함의 매니아 이기 때문에, 초코로 주문을 하였다. 남자라면 아이스 초코지!




토요일에도 개인업무차 회사를 갔다가 잠시 들른 옥천의아들! 이상원 군. 그는 로멘스 웹툰을 준비중에 있다. 하지만 지금은 클래시 오브 클랜에 더 빠져 있는 듯 하다. 친구인 이리오너라와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급친해지는 중이다.





필자가 그냥 막 그리고 있는 생활툰 중 일부이다. 사실 고등학교 때부터 연습장에 틈만나면 학교 에피소드를 그리곤 했는데...어쩌면 가장 즐거웠던 시간이 그시간이지 않았나 싶다. 그래서 그 때의 감성을 다시 떠올리며 초심으로 돌아가 나만의 색깔이 듬뿍 담긴 생활툰을 그려보기 위해서 이렇게 막 끄적여 보았다. 역시 막 그러야 재밌다.



'


캘리그라피에 푹 빠진 호스톤군은 오늘도 끝내주는 필체로 맹연습중이다. 친절한효자손을 써줬는데... 좀 더 이쁘게 잘 써줬으면 좋았을것을...ㅠ_ㅠ 흑흑....열심히 쓴 것이라면 미안~!





내친구인 이리오너라 이다. 중학교 때부터 친구였고 지금까지 연락하고 지내는 몇 안되는 절친 중 한명이다. 얘는 그림은 못그린다. 그치만 만화는 좋아해서 필자가 가입시켰다. 지금은 블로그를 배우고 있다. 필자의 아는 지식선에서 모든 노하우를 쏟아부을 생각이다.




현재 직업군인이자 웹툰 준비중인 기용군이다.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열심히 하고 부지런한 군인이 아닐까 싶다. 중사인 그는 그림도 잘그린다. 김정기 작가님을 좋아해서 모작도 많이 해 본 솜씨이다. 그림을 어디서 배운적도 없는데...이정도면 분명 타고난 실력도 있다는 것! 부럽다.




호스톤의 친구 진혁군도 생활툰 + 요리툰 으로 현재 웹툰 준비중이다. 이친구도 상당히 열심히 하는 친구로서 보고 배울 점이 많다. 지금은 인체에 대해서 많이 그려보고 있는데 옆에서 보고있노라면 참으로 열정많은 동생이 아닌가 싶다.




오늘 처음 나오신 맥스님의 친언니 분이시다. 이미 현역에서 일을 해보셨던 분이시고 디자인 감각도 뛰어나신 분이신 것 같다. 솔직히 우리모임에서...뭐 딱히 알려줄 만한 스킬을 겸비한 사람이 필자의 여친인 SE 밖에 없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 좋을지...ㅠ_ㅠ


자기소개할때 배울것이 많아 보여서 따라오게 되었다는데...미안합니다~! 가르쳐 줄게 없어여! 오히려 우리가 당신에게 배워야 할 것 같아!!! 흑흑....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그러하다 모임이 맘에 들어 열심히 활동 하겠다고 한다.




이분이 맥스님이다. 아따...이 자매분들은 두분 모두 실력과 열정이 기본 베이스였다. 참으로 멋진 모습이 아닌가 싶다. 심지어 일주에 한번 청주로 그림관련으로 과외까지 받으러 다녀오고 있다고 하니 열정이 대단했고, 목표가 분명해서 아마 잘 될거라고 필자는 확신한다.




열심히 자기 작품활동 준비에 몰두하는 모습이다. 아아~! 이 얼마나 멋진 모습인가! 각자의 목표를 향하여 나아가는 모습! 정말 보기 좋다.




이상원군은 일때문에 빠져서 같이 찍지 못했다. 너 빼고 나머지 분들끼리 오늘도 단체샷!


그러하다 모임은 대전 및 충청 지역에서 만화와 웹툰에 관심이 있거나 혹은 열정을 다하여 같이 그림을 그리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모임이다. 현재의 그림실력은 중요하지 않다. 다만 좋아하는 마음만 있으면 오케이! 그러하다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니 부담갖지 마시고 언제든 연락을 주기를 기다린다. Welcome!!!


대전 만화/웹툰 동아리 모임 "그러하다"

모임장 카톡 : 친절한효자손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grhd0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