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가끔 알 수 없는 오류들이 생길때마다 난처하다. 윈도우10은 출시된지 얼마 안 된 OS 라 그런지 모르겠는데 오류가 조금 빈번한 편이다. 그럴 때마다 구글링을 하면서 오류를 해결하곤 하는데, 이번에도 역시 제목과 같은 창이 뜨면서 실행이 안되길래 뭐가 또 문제인가 싶어서 관리자 권한으로도 다시 해봐도 소용이 없어서 윈도우 관리자 설정 부분을 수정해 주고 문제를 해결하였다. 한번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열 수 없습니다" 오류를 없애보자!


이렇게 창이 뜨는 문제다. 윈도우10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겪었을 문제일수도 있겠는데, 이런 경우는 강제로 관리자권한 쪽 레지스트리가 변경되거나 치명적인 윈도우 오류가 있을수도 있는데, 일단 이 두가지 부분은 배제하고 간단히 조치해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윈도우 + 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gpedit.msc 를 입력한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뜬다. 여기에서 컴퓨터 구성 > Windows 설정 > 보안 설정 > 보안 옵션 으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오른쪽 메뉴들 중에서,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어쩌구 저쩌구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간다.


여기에서 사용을 선택해주고 확인을 눌러 나온다. 그리고 재부팅 후 다시한번 아까 실행이 되지 않았던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이제 잘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해서 해결 완료! 만약 이렇게 해도 안되면, 관리자 권한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한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