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의 영구 관리자권한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레지스트리 하나만 수정하면 되는 것인데, 한번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이 방법은 아무리 제어판의 사용자 설정에서 관리자권한을 낮춰도 설치가 안되거나 CMD에서 명령어를 입력할 때 관리자권한으로 해도 들어먹지 않는 경우를 대비한 방법이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간단히 영구 관리자 권한 얻기

키보드의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운다. 현재 필자의 실행창에 보면 저렇게 방패모양을 하고서는 이 작업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다고 나와있는데,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서 저렇게 모든 프로그램들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되는 것이다.


위의 경로로 들어간다. 경로는 다음과 같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Policies > System


그리고 EnableLUA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간다.


아마 1로 써있을 것이다. 이것을 0으로 바꾸고 확인을 눌러서 그대로 재부팅을 해보자. 그러면 이제 기본 관리자권한 옵션이 자동으로 부여되어 모든 것들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다.


바탕화면 아이콘에 원래 방패모양의 관리자권한 표시가 있었는데, 감쪽같이 사라졌음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 영구 관리자권한 얻기에 성공하였다.


주의사항

윈도우10 에서 이렇게 영구관리자를 강제로 얻게 하면 메트로UI 전용 앱들이 실행이 안 될 수 있다. 다시 영구 관리자권한을 해제하려면 위의 방법을 응용하여 레지스트리를 재수정하면 될 것이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