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의 영구 관리자권한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레지스트리 하나만 수정하면 되는 것인데, 한번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이 방법은 아무리 제어판의 사용자 설정에서 관리자권한을 낮춰도 설치가 안되거나 CMD에서 명령어를 입력할 때 관리자권한으로 해도 들어먹지 않는 경우를 대비한 방법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윈도우10 영구 관리자권한 얻기 방법 (윈도우7,8 포함)



윈도우 + R 을 눌러 실행창을 띄운다. 현재 필자의 실행창에 보면 저렇게 방패모양을 하고서는 이 작업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다고 나와있는데,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서 저렇게 모든 프로그램들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되는 것이다.





위의 경로로 들어간다. 그리고 EnableLUA 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간다.





아마 1로 써있을 것이다. 이것을 0으로 바꾸고 확인을 눌러서 그대로 재부팅을 해보자. 그러면 이제 기본 관리자권한 옵션이 자동으로 부여되어 모든 것들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다.





바탕화면 아이콘에 원래 방패모양의 관리자권한 표시가 있었는데, 감쪽같이 사라졌음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 영구 관리자권한 얻기에 성공하였다. <끝>




주의: 윈도우10 에서 이렇게 영구관리자를 강제로 얻게 하면, 메트로UI 전용 앱들이 실행이 안된다. 윈도우 스토어 앱을 사용하시려면 어쩔수 없이 이 방법을 쓰면 안된다.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