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삼성 레벨유 (Level U)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음질은?



오랫만에 예전 근무했던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놀러갔다.

센터에서는 아티브탭 수리를 맡겼다가...자재가 충분치 않아서 다음에 다시 가든 해야 할 것 같았다.

망했다..ㅠ_ㅠ 그것때문에 간건데... 고치지도 못하고... 대신, 좋은 이어폰 하나는 소개받고 왔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이렇게 밴드형으로 나오는 제품들이 꽤 있다.

제조사마다 디자인이 당연히 다르며, 성능도 제각각 이지만...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삼성것도 당연히 괜찮게 만들었을 테지만...그래도 음질이 심히 궁굼해 지는 레벨유!




근처 식당와서 오랫만에 밥을 먹으며 급한 리뷰를 남기고저 이렇게 사진을 부랴부랴 찍어댔다.

전체적 외관은 이러하다.





이렇게 밴드 끝 부분에 영어로 Level 이라고 씌여 있고, U자 형태를 띄고 있으니 그래서 Level U 라고 이름을 지었나보다.

레벨유의 사양은 다음과 같다.




음, 생각보다 괜찮은 사양이다.

블루투스4.1 / APT-X / ERP / 2 Mic 등등 현존하는 최신기술들의 집합체 이다.

마이크가 2개 라는게 참 맘에 든다.





평소 안들을 때에는 이렇게 덜렁거리지 않게, 이어폰을 붙여놓는다.

자석이 들어있어서 딱 달라붙는다.





여느 MP3 와 마찬가지로, + - 버튼이 있고, 짧게 누르면 볼륨조절, 길게 누르면 트랙 이동 이다.

그리고 가장 오른쪽의 일시정지 및 재생 버튼은 블루투스를 작동시키고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간다.

경고음과 진동이 느껴진다.





이렇게 스마트폰과 페어링이 잘 되었다.





전원 On/Off 시에 진동이 울리고, 페어링때도 마찬가지 이다.

충전은 스마트폰과 똑같은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을 하며, USB로 해도 되고,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도 가능하다.

넥밴드 부분에 충전단자가 있고, 레벨유 전원 On/Off 장치도 넥밴드 중앙부분 아래에 존재한다.


페어링 후 MP3를 들어봤는데, 생각보다 음질이 너무 괜찮았다.

막귀라서 그럴 수 있지만, 그래도 평소에 잡음 정도는 걸러내는 걸 보면, 나도 그렇게 심한 막귀는 아닌데, 이번 레벨유로 들었을 때에는 전혀 그런걸 못느꼈다.

음질의 깊이도 적당하고, 선명했다 해야하나? 아무튼 탁~ 트인 음질이 참 맘에 들었다.

소리를 높여도 화이트노이즈 인가 머시긴가 그것도 못느꼈을 정도이니...음... 가격만 좀 낮았어도 아마 구매를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다.


괜찮은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다면, 레벨 유 (Level U) 도 나쁘진 않을 것 같다.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친절한효자손"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