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스마트폰으로 소니 알파5000 과 Wi-Di 접속후에 원격으로 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오늘도 키보드를 두드리겠습니다. 알파5000도 이런 기능이 있었을 줄이야!? 지금까지 괜한 고생을 했습니다. 이런 원격 제어 방법이 있다는걸 모르고 셀카 모드로 3초만에 후다다닥~ 뛰어와서 찍었던 제 모습을 생각하니 참으로 미련하기 그지 없었지요. 역시 아무것도 모르면 손발이 고생합니다.



아무 스마트폰이나 가능한가요?

iOS6 이상, 안드로이드 젤리빈 이상 버전에서 가능하다!

현재,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리모트앱(PlayMemories Mobile)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무료니까 그냥 부담없이 다운받아서 한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만에 다시 확인해보니 현재 이 어플리케이션의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Imagine Edge Mobile 입니다. 따라서 와이파이 환경이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및 iOS 등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서 연결이 모두 가능합니다.


소니 알파5000 원격 제어 과정

그러면 한번 어떤식으로 촬영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3 입니다. 그리고 보시는 것처럼 미러리스는 소니 알파5000 입니다.


메뉴 버튼을 눌러서 애플리케이션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스마트 리모컨 내장 이라는 항목 보이시죠? 그쪽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제 스마트폰에서 연결할 수 있도록 일종의 Wi-Fi 망을 개설하게 됩니다. SSID 이름을 잘 보시고 스마트폰 와이파이를 켜시고 여기서 나오는 SSID 명을 찾아서 연결해 줘야 합니다. 비밀번호도 같이 나와있으니 올바르게 입력해 줍니다.


저는 이미 한번 연결이 되었기 때문에, 실행하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이제 한번 어떻게 되는지 보도록 할까요?


지금 알파5000으로 제 가방을 보고 있죠?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도 현재 미러리스가 보고 있는 화면이 그대로 나옵니다. 이제 삼발이 같은 고정대가 있다면 미러리스를 거기에 고정시키고 멀리 뒤로와서 스마트폰으로 조절해서 촬영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버튼으로 촬영을 하는 것 입니다. 직관적 UI 이믜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딱 보시면 뭔지 아실 것 입니다.


설정에서는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것들에 대한 설정목록들이 보입니다. 크게 바꿔야 할 설정은 안보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이제 소니알파5000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제 커플 사진도, 셀카도 문제 없이 저 멀리서 원격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