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한국사공부] 스마트폰으로 한국사 요점정리 공부하기



한국사를 교과서 하나로 통일을 시키네 마네 하면서 관심이 뜨겁습니다.


제대로 된 국사를 하나로 통합해서 아이들을 교육시키자

VS

역사왜곡이 있을수 있는 부분이다. 반드시 학교장이 역사교과서를 골라서 제대로 교육해야 한다


이건데...음...둘다 맞는 말입니다.

솔직히...악용하면 뭐 얼마든지 악용 못하겠습니까? 사실 중요한건 교과서 보다는...현재의 이런 교육시스템을 개편해야 하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한국사는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배울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앱으로도 만들어져 있으니까요^^





만드신 분은 한국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한국사에 대한 관심도 많으신 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딱 핵심만 뽑아다가 앱으로 요점정리를 잘 해 놓으신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어플을 다운받았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사람인데 우리의 역사에 대해 잘 모르는건 어떻게 보면 참 부끄러운 일이 아닐까 싶어서요.


지금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을 받으시고, 한국사 요점정리 앱을 실행하시면 메인화면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을겁니다.

선사시대부터, 광복 및 현대사회까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한국사 요점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학창시절에 제가 국사를 싫어했던 이유중 하나는...뭐랄까 너무 주입식 교육이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재미도 없고~ 감흥도 없고~ 내가 이걸 왜 알아야 되는지 이유도 몰랐고~

근데, 지금은 최소 이유는 알고 있으니 이제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고 한번 시간 나는 틈틈히 훑어봐야 겠습니다.





정말로 중요한 내용은 빨간팬 선생님처럼 저렇게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역사만화로 길고 장엄하게 이야기를 읽어나가는 것도 좋지만, 뭔가 빨리빨리 한국사를 마스터 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이 앱을 만드신 분처럼, 한국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앱만 제대로 공부해도 가능하다고 할 정도입니다.

그만큼 정성들여 만든 한국사 요점정리 어플 이군요.





으아...저도 모르는 내용이 너무 많습니다...ㅠ_ㅠ

갑자기 너무 부끄러워지네요;;; 지금부터라도 흐름을 이해하고 맥락도 이해해야 겠습니다.





이것만큼은 꼭 확인하자!

한국사에 꼭 중요하게 알아야 할 몇가지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요것만큼은 알아둬야 하겠습니다.





한국사는 꼭 배워야 하고 알아둬야 하는 건 아니지만...

점점 나이가 들면서 한국사를 모르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왜냐면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알게 되시겠지만, 여러 사람들을 많이 만나다 보면 꼭 한번쯤 나오는게 정치 이야기 인데,

정치 이야기는 바로 역사 이야기로 직결됩니다.


이건 직장생활에서든 ...친목 모임 에서든 필수 코스더군요 -_ㅠ

그렇다고 저는 관심이 없어요~ 하고 그냥 넘어갈 순 있겠지만, 왠지 그냥 찝찝하기도 하구~

무한도전에서도 역사의 중요성을 언급한 바 있듯! 역시 한국사는 자세히는 모르더라도, 그 흐름파악 정도는 해 두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이 어플을 만드신 분께 정말 감사드리며,

저도 한국사를 알리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이것도 지금 노력이라 할 수 있겠죠? ㅎㅎ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