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시면 와콤타블렛을 처음 연결하게 될 때 모니터 전체를 타블렛으로 쓸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포토샵 이라던지 기타 다른 그림관련 프로그램을 쓸 때 불편하겠죠. 그래서, 듀얼모니터 사용시, 와콤 타블렛 화면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우선 와콤 드라이버를 설치를 다 하시고 와콤 데스크탑 센터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제가 쓰는 듀얼모니터 입니다. 둘다 와이드 모니터로 아주 좋습니다. 넓게넓게 바라보는 큼지막한 모니터!


우선 와콤 데스크탑 센터에서 타블렛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펜 설정 열기를 클릭해 보세요.


또는 제어판에서 저렇게 작은아이콘 보기로 하시고 밑의 메뉴들 중에서 와콤 타블렛 등로정보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이런창이 뜹니다. 여기서 매핑 탭을 선택하시고 위에 애플리케이션 에서 모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표시 영역의 모니터를 원하는 모니터로 지정해 주시면 듀얼모니터 전체를 선택영역으로 쓰던 타블렛 범위가 특정 모니터에만 사용되게 설정됩니다.


아니면 특정 프로그램만 일부 모니터로 타블렛이 사용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사이툴을 한번 추가해 보겠습니다. 그림 그리시는 분들은 사이툴 왠만하면 다들 아시는 프로그램 이죠?


참조를 선택해서 사이툴이 있는 폴더로 가서 실행파일을 지정해 줍니다.


이렇게 경로가 셋팅이 됩니다. 다 되었다면 OK를 눌러서 등록해 줍니다.


이제 제대로 되었습니다. 여기에 아까 했던 표시 에리어를 원하는 모니터로 선택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듀얼모니터에서 와콤 타블렛 화면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제 쾌적한 환경에서 듀얼모니터와 타블렛을 올바르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